헥슬란트 옥텟, SSO 로그인 지원···탈중앙화 보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헥슬란트는 자사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 지갑 정보를 대응하는 기술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옥텟에서 만들어진 싱글사인온 지갑은 블록체인상에서 모두 열람, 승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중앙화 지갑과 함께 중앙화로 관리되는 보안의 편의성을 지원받는다.
옥텟으로 기업이 구축한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같이 탈중앙화 형태의 사용성을 가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헥슬란트는 자사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 지갑 정보를 대응하는 기술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옥텟에서 만들어진 싱글사인온 지갑은 블록체인상에서 모두 열람, 승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중앙화 지갑과 함께 중앙화로 관리되는 보안의 편의성을 지원받는다.
옥텟으로 기업이 구축한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같이 탈중앙화 형태의 사용성을 가진다. 취약점 우려가 있는 보안 문제는 옥텟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 탈중앙화 지갑의 해킹, 탈취 이슈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박인수 헥슬란트 옥텟 CTO는 “헥슬란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웹3.0의 대중화”라며 “이를 위해 옥텟은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협업을 진행하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보안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면서 옥텟에 대한 문의 또한 많아지고 있다”며 “관련 생태계를 예측하고 기능을 고도화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국빈방미] 韓美 '워싱턴 선언' 발표…'핵우산' 강화
- [尹국빈방미] 일론 머스크 만난 尹 '기가팩토리 투자' 요청
- [尹국빈방미] 한미 정상회담…尹 "가치동맹" 바이든 "日관계 개선 감사"
- '퀸' 프레디 머큐리 유품 경매로…예상 낙찰가는?
- [尹국빈방미]바이든 “한국 기업 전폭 지원”…韓美, 첨단기술·공급망 혈맹으로
- 원사이트 포털에 이어 '공유데이터'까지···'칸막이 없는 정부' 속도
- 바그너 수장 프리고진 "우크라 반격, 러 전승절이 '디데이' 될 것"
- 갤Z폴드5, 폴더블 단점 줄인다...두께·무게↓
- 챗GPT 때문에 혼인율 낮아진다?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천문연 국제공동연구진, 블랙홀 부착원반 사상 최초 영상화 성공…블랙홀 연구 전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