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대안 갖춘 ‘2023 캐스퍼’ 출시…1490만원 트림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연식변경)'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연식변경 캐스퍼는 신규 트림을 추가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 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2023 캐스퍼를 출시했다"며 "실용적인 사양들을 조합한 경제적인 트림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연식변경)’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연식변경 캐스퍼는 신규 트림을 추가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 더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터에 새로 출시한 트림은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이다. 이로써 캐스퍼는 총 4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핵심적인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디 에센셜 라이트의 판매 가격을 1천490만원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외장 색상도 고객 만족도를 고려했다.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외장 색상인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 ‘비자림 카키 매트’를 새롭게 추가해 총 7가지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 모델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로 추가됐다.
현대차는 스마트 초이스에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기존 기본 모델에서만 운영됐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를 밴 모델에도 추가해 선택권을 넓혔다. 패키지 선택 시 ▲버튼시동 & 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등이 적용된다.
2023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천385만원 ▲디 에센셜 라이트 1천490만원 ▲디 에센셜 1천690만원 ▲인스퍼레이션 1천870만원이다. 밴 모델은 ▲스마트 1천375만원 ▲스마트 초이스 1천48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2023 캐스퍼를 출시했다”며 “실용적인 사양들을 조합한 경제적인 트림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3 캐스퍼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와 자사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차 첫 점검 무료·부품 할인’ 아우디, 웰컴 프로모션 실시
- BMW미래재단, ‘대한민국 과학축제’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운영
- 국내 1위 수입차 ‘벤츠 E클래스’…7년만에 완전변경 공개
- 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인수 추진…”회생 가능성 봤다”
- GM·포르쉐·혼다 등 4개 차종 1만7163대 리콜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