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종욱 WHO 사무총장·이태석 신부 특별전시 기념앨범 공개 ‘바로우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과 이태석 신부 특별전시를 기리는 특별한 앨범이 나온다.
음원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층에서 4월 22일 시작해 5월 8일까지 이어지는 고 이종욱 WHO 사무총장과 이태석 신부 특별전시 '바로 우리전' 전시장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전시장에서는 이태석 신부 제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영화 '부활'과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백신 황제 이종욱, 나는 행동한다'도 상시 상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RM이 음악적으로 가장 존경한다는 이이언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비롯해 솔로 앨범 믹스까지 직접 진행하는 전방위 뮤지션이다. 그는 이번 앨범에서 몽환적인 분위기의 타이틀곡 ‘We All In This Together’를 발표했다. 이이언은 “지금의 인류는 무인도에 표류하지 않는 이상 어느 누구도 완전히 독립적인 개인으로 존재할 수 없게 됐다”면서 “우리의 가장 연약하고 취약한 곳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거라는 의미를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첫 번째 트랙에 실린 ‘그림일기’는 감성적인 연주와 보컬로 감정의 변곡을 표현해 온 그룹 크르르의 곡으로 ‘저마다 꿈 하나쯤 품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마지막 곡 ‘용감한 사랑’은 담백한 노랫말에 깊은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황푸하가 작사·작곡을 하고, 독보적인 목소리로 국내 많은 뮤지션의 사랑을 받는 김사월이 편곡과 피처링으로 참여해 만든 노래다. 가사 중 ‘모든 총부리 녹여 빛나는 나팔 만들어 불자’는 대목에선 생전 극심한 내전으로 피폐해진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청소년들로 브라스밴드를 만들어 나팔을 불게 했던 이태석 신부가 떠오른다. 음악가이자 목사이기도 한 황푸하는 “이태석을 통해 구원을 경험한 그들은 이태석이 그리스도로 보였겠지만, 이태석은 그들을 통해 그리스도를 보았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장에서는 이태석 신부 제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영화 ‘부활’과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백신 황제 이종욱, 나는 행동한다’도 상시 상영한다. 이번 전시 출품작은 누구나 구입이 가능하다. 수익은 WHO 백신기금과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 보건소·학교 설립, 페루 레이코(이종욱 사무총장 부인) 공방 지원 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특별전시 ‘바로우리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브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광고 공개…웃으니 더 닮았네
- 미국에 있는 줄 알았던 조형기, 럭셔리 차타고…근황 포착[DA:피플]
- 박지민 아나운서, 비속어 논란 사과 “불편함 드려 죄송” [전문]
- 뉴진스 해린, 김연아-블랙핑크 지수와 어깨 나란히…명품 앰버서더 발탁
- [단독] ‘활동중단’ 레드벨벳 조이, ‘TV 동물농장’ 오늘 녹화 불참→하차 논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