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1분기 영업이익 299억원…전년比 6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DX는 올해 1분기 매출 4천66억원, 영업이익 299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4.6%, 영업이익 66.7%이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은 이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로 사업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포스코 그룹사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산업용 로봇 분야의 사업기회가 증가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포스코DX는 올해 미래 성장사업 발굴과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포스코DX는 올해 1분기 매출 4천66억원, 영업이익 299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4.6%, 영업이익 66.7%이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은 이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로 사업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포스코 그룹사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산업용 로봇 분야의 사업기회가 증가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포스코DX는 올해 미래 성장사업 발굴과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등 기술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스마트팩토리를 고도화하는 한편,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자동화 등 신사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 고위험·고강도 산업 현장에 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컨설팅, 설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 전반을 추진하고 있다. 택배사, 온라인 쇼핑몰의 통합물류센터 구축 사업에도 신규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스코DX, 야생동물 보호 위해 '로드킬 방지시스템' 개발
- "2030년 매출 4조원 목표"…포스코DX, 새 비전 발표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