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캣,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홈페이지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캣(대표 김영을)는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의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펑크랜드는 인디 게임의 본질이 다양한 게임을 발견하고 쉽게 즐기며 재미를 찾는데 있는 만큼, 선호하는 게임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UI를 선보이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슈퍼캣(대표 김영을)는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의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펑크랜드는 인디 게임의 본질이 다양한 게임을 발견하고 쉽게 즐기며 재미를 찾는데 있는 만큼, 선호하는 게임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UI를 선보이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펑크랜드의 키 컬러인 어두운 보랏빛이 전체적으로 적용되어 신비롭고 펑키한 인디게임 세상을 표현했다. 상단에는 인기 게임과 신작 게임 카테고리가 배치되어 추천 게임 리스트를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리스트에는 게임 썸네일을 적극 노출하는 한편, 게임의 장르와 평점을 확인할 수 있어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최상단은 큐레이션 영역으로 꾸며져 펑크랜드를 통해 발매된 게임의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또 '내 게임' 영역이 추가되어 최근 플레이 한 게임이나 관심 게임이 노출되어 향상된 편의를 제공한다.
게임 검색 기능에는 세부 필터 기능이 추가됐고, 게임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원하는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게임 제작용 리소스 검색창은 리소스 마켓으로 별도로 분리해 게임 개발 유저가 손쉽게 원하는 그래픽, 사운드 리소스나 스크립트도 있다.
하영민 펑크랜드 팀 리더는 "펑크랜드 앱과 PC 웹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 후 대부분의 인기 게임에 크로스 플레이 기능이 적용되어 홈페이지 방문자가 크게 늘고 있다"라며 "펑크랜드는 10만 개 이상의 방대한 인디 게임 선택지를 제공하기에 원하는 게임을 유저가 빠르게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한결의 인디픽] 슈퍼캣 "펑크랜드, 개발자를 위한 인디 플랫폼"
- 쿡앱스 '광전사 키우기',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 슈퍼캣, 인디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아스란 전기 출시
- 슈퍼캣, 4월 집중 채용 진행...환세취호전 개발 박차
- 슈퍼캣, '펑크랜드'로 인디게임 시장 진출 박차
- 슈퍼캣 '펑크랜드', 리뉴얼 이후 매출 및 서비스 지표 상승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