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채널에 챗봇서비스를 개시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증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채널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한 원스톱 업무처리 지원 인슈어테크 서비스이다.
기존 채널 중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을 지원하는 '언더톡' 서비스와 챗봇 세무상담 '택스톡' 서비스를 '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채널로 통합 개시해 FC(설계사)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채널에 챗봇서비스를 개시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증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의 ‘언더톡’과 ‘택스톡’ 등의 채널들은 카카오톡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본 기능만 사용해 반복적인 질문에 응대가 필요했으며, 서비스별로 카카오톡 채널이 각각 존재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미래에셋생명 GA영업지원’ 카카오톡 채널 챗봇서비스 오픈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챗봇으로 자주하는 질문 약 350여 개를 구현해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잘못 입력해도 AI가 유사어를 찾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에는 미래에셋생명 FC 인증 절차가 추가돼 생년월일 입력 후 FC 인증이 완료되면 ‘내 지점장 찾기’와 ‘신계약(청약) 상태 조회’ 등 별도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창구를 활용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24시간 접속 가능한 디지털 ARS와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이버창구 전반에 인슈어테크를 도입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간편비밀번호, 바이오인증 방식에 더해 네이버, 패스(PASS), 앱카드 인증 등을 추가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메인 화면에서 고객의 모든 계약 현황을 대시보드로 한눈에 보여주고, 스마트 안내장의 UI/UX(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하며 가독성을 높였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동료 가수 추가피해…주가조작 의혹, 연예계 전반 확산?
- 경매 직접 유예하고 소득요건 없이 임대…경매 완료 임차인도 지원(종합)
- 안성시청 소속 6급 공무원 부부…차에서 숨진 채 발견
- '니가 운전한 걸로' 가수 이루, 음주운전 바꿔치기 들통나
- "술 취한줄 알았는데"...길에서 비틀대던 중학생들, 알고보니
- 4만 개미 운명의 날…KG모빌리티 된 쌍용차, 거래재개될까
- 26년만에 재회한 친딸…생모 가족 전재산 가로챘다[그해 오늘]
- 삼성전자, 최악의 성적표…14년 만에 '반도체 적자'(상보)
- '2심도 무기징역' 이은해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