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부부, 백악관 국빈만찬 참석…일론 머스크 접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초대한 국빈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접견하고, 기가팩토리의 한국 투자를 요청했습니다.
윤 대통령 부부가 바이든 대통령 부부의 초청으로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진행되는 국빈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정상회담과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를 접견해 기가팩토리의 한국 투자를 요청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초대한 국빈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접견하고, 기가팩토리의 한국 투자를 요청했습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차에서 내리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문 앞에서 맞이합니다.
윤 대통령 부부가 바이든 대통령 부부의 초청으로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진행되는 국빈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회장 등 우리 측 경제인 35명 정도가 참석했고, 코리아 특급 박찬호 선수와 미국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 등도 만찬에 초대받아 참석했습니다.
이번 만찬에는 질 바이든 여사가 셰프와 메뉴 선정 등 각별한 준비를 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게살 케이크와 한국식 소갈비찜 등 한미 양국의 음식이 함께 차려집니다.
윤 대통령은 정상회담과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를 접견해 기가팩토리의 한국 투자를 요청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머스크 회장이 윤 대통령 방문 시기에 맞춰 접견을 요청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27일) 밤, 미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을 할 계획입니다.
의회 연설 이후엔 해리스 부통령이 주재하는 오찬에 참석하고, 이후 한국 대통령 최초로 미 국방부를 방문해 미군의 전략 감시 체계와 위기 대응 체계 등에 대해 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주 범·김용우, 영상편집 : 유미라)
김기태 기자KK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임창정 믿고 투자, 완전 사기당한 기분"…주가조작 피해 연예인 또 있다
- [Pick] 소주병으로 의사 머리 내리친 교수 '복귀'…피해자 '고소'
- [실시간 e뉴스] 시내 한복판에 '속옷 차림' 대형 광고…"보고 눈을 의심"
- 비번 기억했다가…빈집서 '음란 행위'한 관리소 직원
- 고수동굴 관람하다 갇힌 노부부…"직원이 빨리 퇴근해서"
- "눈병인 줄 알았는데"…전파력 강한 코로나19 새 변이 확산
- "호기심에 시작, 중독됐다"…SNS서 마약 사고파는 10대
- 취한 듯 거리서 비틀…"여중생들, 감기약 20알 삼켰다"
- 차선 바꾸는 차량에 '쿵'…유흥비 쓸 보험금 84억 타냈다
- 사흘째 하한가 7조 증발…'주가조작 의혹' 10명 출국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