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 대학생 싱크탱크 면접서 ‘오픈 그룹 인터뷰’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증권(001750)(대표 임재택)은 대학생 싱크탱크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의 면접을 진행하며 '오픈 그룹 인터뷰' 제도를 처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산학연계의 신모델로 '대학생 싱크탱크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를 기획한 한양증권은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오픈 그룹 인터뷰'를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한양증권(001750)(대표 임재택)은 대학생 싱크탱크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의 면접을 진행하며 ‘오픈 그룹 인터뷰’ 제도를 처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면접이 완료된 이후에는 모든 지원자들에게 별도의 피드백을 제공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6개월 간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픈 그룹 인터뷰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처음 접해보는 색다른 면접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과 성장이 필요한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며 “지원자의 입장에서 많은 경험을 얻게 되는 것 같아 감사한 기회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양증권은 시범적으로 적용한 오픈 그룹 인터뷰의 성과를 면밀히 파악한 후 신입 및 경력직 직원 선발에도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동료 가수 추가피해…주가조작 의혹, 연예계 전반 확산?
- 26년만에 재회한 친딸…생모 가족 전재산 가로챘다[그해 오늘]
- 안성시청 소속 6급 공무원 부부…차에서 숨진 채 발견
- 4만 개미 운명의 날…KG모빌리티 된 쌍용차, 거래재개될까
- "술 취한 줄 알았는데"...길에 비틀대던 중학생들, 알고보니
- 尹 "北 핵공격시 한미 즉각 협의"…바이든 "한미는 철통동맹"(상보)
- 퍼스트리퍼블릭 또 30% 폭락…당국 구제금융 발 빼나(종합)
- 갈증난 尹 포도주스 집자…바이든이 보인 반응 “제로콜라 있다”
- '2심도 무기징역' 이은해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