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관·망토 등 프레디 머큐리 유품 1000여점 경매에...절친의 ‘마지막 안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유명 록 그룹 퀸의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가 마지막 투어에서 사용한 망토와 왕관 등을 비롯한 유품 1000여점이 경매에 나온다.
경매에 나온 유품은 프레디 머큐리의 친구이자 재산 상속인인 메리 오스틴이 내놓은 것으로 그룹 퀸과 함께한 마지막 투어에서 착용한 왕관과 망토 등을 비롯해 그가 쓴 노래 가사 초안, 1977년 히트곡 '위 윌 록 유'(We Will Rock You)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것과 비슷한 별 모양 안경, 콧수염 빗, 그가 연주한 기타 등이 포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영국의 유명 록 그룹 퀸의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가 마지막 투어에서 사용한 망토와 왕관 등을 비롯한 유품 1000여점이 경매에 나온다.
소더비는 오는 9월 영국 런던에서 프레디 머큐리의 유품들의 경매를 진행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경매에 앞서 ‘프레디 머큐리: 어 월드 오브 히즈 오운’(Freddie Mercury: A World of His Own)이란 제목으로 유품을 공개 전시한다. 전시회는 오는 6월부터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홍콩, 런던에서 열린다.
경매에 나온 유품은 프레디 머큐리의 친구이자 재산 상속인인 메리 오스틴이 내놓은 것으로 그룹 퀸과 함께한 마지막 투어에서 착용한 왕관과 망토 등을 비롯해 그가 쓴 노래 가사 초안, 1977년 히트곡 ‘위 윌 록 유’(We Will Rock You)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것과 비슷한 별 모양 안경, 콧수염 빗, 그가 연주한 기타 등이 포함된다.
특히 소더비는 왕관과 망토의 경매 낙찰가가 6만∼8만파운드(약 1억∼1억34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오스틴은 이날 성명에서 “지금까지 수년간 나는 프레디가 추구하고 사랑했던 모든 멋진 것들에 둘러싸여 사는 기쁨과 특권을 누렸다”며 “하지만 세월이 흘렀고 내 인생에서 이 매우 특별한 장을 마감하기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전시·경매가 “프레디의 많은 측면을 공유하고, 그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정신을 더 잘 이해하고 기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yg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 생겼다"…또 다른 연예인도 "주가조작 피해"
- “이게 10만원” 아무도 몰랐던 애플 ‘투명 이어폰’ 실체 등장
- '음주운전 논란' 이루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로 기소…법정 선다
- “포르노인 줄”…울산 도심에 속옷 차림女 옥외 광고에 시민들 ‘화끈’
- ‘40세’ 한혜진, 간절한 소망…“내년에 시집가게 해주세요”
- “회사식당 메뉴가 랍스터?” 이런 밥상이 삼시세끼 공짜…구내 식당 유혹
- 女승무원 앞에서 ‘신체노출’ 20대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삼성 반값, 파격적으로 내렸다” 샤오미 ‘가성비폰’ 유혹
- “한 마리 가격이 100만원!” 그래도 못 찾은 이 벌레, 참 흔했는데 [지구, 뭐래?]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