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협회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협회(회장 오흥식)는 이글루(067920)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과 함께 코스닥상장법인의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비기너를 위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공격하는 자 vs 지키려는 자'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본 가이드를 통해 코스닥상장법인 임직원들이 랜섬웨어에 대한 이해와 대응 능력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여 랜섬웨어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료 발간을 통해 코스닥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코스닥협회(회장 오흥식)는 이글루(067920)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과 함께 코스닥상장법인의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비기너를 위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공격하는 자 vs 지키려는 자’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복호화를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말한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본 가이드를 통해 코스닥상장법인 임직원들이 랜섬웨어에 대한 이해와 대응 능력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여 랜섬웨어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료 발간을 통해 코스닥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코스닥협회는 내달 23일 협회 강당에서 코스닥상장법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전략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동료 가수 추가피해…주가조작 의혹, 연예계 전반 확산?
- 26년만에 재회한 친딸…생모 가족 전재산 가로챘다[그해 오늘]
- 안성시청 소속 6급 공무원 부부…차에서 숨진 채 발견
- 4만 개미 운명의 날…KG모빌리티 된 쌍용차, 거래재개될까
- "술 취한 줄 알았는데"...길에 비틀대던 중학생들, 알고보니
- 尹 "北 핵공격시 한미 즉각 협의"…바이든 "한미는 철통동맹"(상보)
- 퍼스트리퍼블릭 또 30% 폭락…당국 구제금융 발 빼나(종합)
- 갈증난 尹 포도주스 집자…바이든이 보인 반응 “제로콜라 있다”
- '2심도 무기징역' 이은해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