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파이널키친, '세계 3대 디자인상' 2관왕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이에스앤디(자이S&D)의 프리미엄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파이널키친(FINAL KITCHEN)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거머쥐었다.
자이에스앤디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넘어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전 세계적으로 파이널키친의 디자인 가치를 입증받은 것 같아 기쁘다. 파이널키친은 비단 외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많은 고객이 더 나은 주거 생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인 독일 IF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독일 IF 어워드는 전체 56개국의 약 1만 1000여 개의 작품들이 출품돼 경쟁했다.
파이널키친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 ‘BEST Of THE BEST’ 수상에 이어 마찬가지로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을 통해 세계 3대 디자인 대회 중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파이널키친은 GS 건설과 자이에스앤디가 공동 개발하고, 자이에스앤디가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으로, 제품의 구상부터 개발까지 소비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음식물 처리기이다. 특허받은 친환경 미생물 분해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악취 개선을 위한 활성탄 필터, 광촉매 필터, 터보 배기 방식 적용 등 사용자들이 만족할 만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파이널키친은 모던하고 심플하지만 정교한 디자인을 통해 주방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디자인의 가치를 보여 주었다. 이와 더불어 거실, 다용도실 등 어느 곳에서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으로서 한 번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자이에스앤디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넘어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전 세계적으로 파이널키친의 디자인 가치를 입증받은 것 같아 기쁘다. 파이널키친은 비단 외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많은 고객이 더 나은 주거 생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동료 가수 추가피해…주가조작 의혹, 연예계 전반 확산?
- 26년만에 재회한 친딸…생모 가족 전재산 가로챘다[그해 오늘]
- 안성시청 소속 6급 공무원 부부…차에서 숨진 채 발견
- 4만 개미 운명의 날…KG모빌리티 된 쌍용차, 거래재개될까
- "술 취한 줄 알았는데"...길에 비틀대던 중학생들, 알고보니
- 尹 "北 핵공격시 한미 즉각 협의"…바이든 "한미는 철통동맹"(상보)
- 퍼스트리퍼블릭 또 30% 폭락…당국 구제금융 발 빼나(종합)
- 갈증난 尹 포도주스 집자…바이든이 보인 반응 “제로콜라 있다”
- '2심도 무기징역' 이은해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