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임대 전세 공급…안정성에 수요자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동구 계림동은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지역으로 다양한 기대감이 높다.
이런 계림동 일원에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짓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도보 10분 거리에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이 있어 광주 대표 명문학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동구 계림동은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지역으로 다양한 기대감이 높다. 이런 계림동 일원에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짓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보증금을 HUG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관리하고 100% 보증서를 발급해 전세금에 대한 불안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모든 세대가 보증보험에 가입돼 있어 전세금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개인 전세와 다르게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규제로 인한 부담도 적다. 거주 지역 제한이나 실거주 의무가 따르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으로, 안정적인 주거확보가 가능하다.
임대가 종료되면 분양 우선권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임대하는 8년간 집값이나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고, 임대 종료 후에는 편하게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임대 전세로 공급되는 평형은 39㎡(19평형) 소형 타입으로, 개방감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넓은 거실과 더불어 방 2, 욕실, 세탁실, 발코니로 구성된 주거공간은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해 편리하고 깔끔한 생활을 기대하게 한다.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갖춘 만큼, 실속을 중시하는 1~2인 가구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향 위주로 모든 세대를 배치한 것도 장점으로, 채광과 통풍도 뛰어나다는 평이다.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현관 창고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췄고, 일부 세대는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목적으로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한다. 쾌적한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건폐율이 16%대로 낮고 단지 내 대지면적의 36%를 조경시설로 계획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줄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계획돼 있다. 단지 내 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 GX 룸•골프연습장이 운영될 예정이며, 시니어라운지 및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및 각종 정원시설들도 조성된다.
상품성만큼 뛰어난 것은 바로 입지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반경 1.5㎞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 5가역, 금남로 4가역, 문화전당역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탁월하다. 또한, 지하철 2호선 교대역과 두암지구역이 3~600m 거리에 예정돼 더블역세권 광역 교통망의 이점도 가까이 누릴 수 있게 된다.
자녀 교육 여건도 탄탄하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도보 10분 거리에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이 있어 광주 대표 명문학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교육대, 동강대, 전남대, 조선대 등 대학교도 주변에 다양하게 자리해 임대수요를 확보하기도 좋다.
뿐만 아니라 반경 2km 내에는 NC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동명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도 인접해 생활편의 해결이 용이하다. 도심 속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기대된다. 푸른 길 공원 및 산수공원, 무등산 등 주변 녹지가 풍부해 1년 내내 녹색 조망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 동 1,715세대 규모로, 총 1,101세대는 일반분양이 완료됐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