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로 기소…법정 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루가 법정에 선다.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는 최근 이루를 범인 도피 방조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또 A씨와 이루가 말을 맞춘 정황이 포착돼 이루에게 범인도피 방조 혐의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발생한 이루의 음주운전 사고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도 더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가수 겸 배우 이루가 법정에 선다.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는 최근 이루를 범인 도피 방조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이루는 지난해 9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 음식점에서 여성 프로골퍼 A씨와 함께 술을 마시고 운전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A씨와 이루는 A씨가 운전했다며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했으나 CCTV 영상에 이루가 운전석에 타는 모습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A씨를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범인도피죄)로 11월 검찰에 송치했다. 또 A씨와 이루가 말을 맞춘 정황이 포착돼 이루에게 범인도피 방조 혐의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발생한 이루의 음주운전 사고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도 더해졌다. 이루는 당시 서울 동호대교 인근 구리 방향 강변북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혈줄알코올농도는 0.075%로 면허 취소(0.08%)에 가까운 면허 정지(0.03% 이상) 수치가 나왔다.
이루는 이후 "음주운전 사실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사과했고 출연을 예고했던 드라마에서 하차,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반쪽 된 얼굴→앙상한 팔다리 근황
- 미달이 김성은, 코 성형 재수술 만족 “자연스러워, 원하던 결과물”
- 아이키, ♥남편과 화끈한 결혼 생활 고백 “걑이 샤워 자주해요”(결말동)[결정적장면]
- 박나래, ‘55억’ 단독주택에 한숨…“수도 얼어 친구 집으로 피신” (버킷리스트)
- 안정환, 미역국 끓이는 ‘사랑꾼’…♥이혜원 “잊지 못할 생일”
- 홍석천, 가게 CCTV 달고 배신감+충격 “직원이 돈 가져가고 있더라”(빌런)[결정적장면]
- ‘장동건♥’ 고소영, 앞머리 자르니 상큼하네…누가 50대로 볼까
- 아내 불륜남 잡으니 “아들하고 닮아” 충격…‘더 글로리 급’ 사기 결혼 폭로(세치혀)
- 이태곤♥윤세아, 낚시하다 갑자기 백허그‥핑크빛 기류(도시횟집)
-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에 30억 투자 “나도 피해자, 내일부터 마이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