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언·크르르·함병선 등, 이태석 신부 기린 특별 앨범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RM이 음악적으로 존경한다는 이이언과 크르르, 함병선 등이 이태석 신부와 이종욱 WHO 사무총장을 기리는 특별한 앨범에 참여했다.
이태석 신부와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특별전시를 기리는 특별한 앨범이 나온다.
한편, 이이언, 크르르, 함병선 등이 참여한 앨범의 음원은 이태석 재단이 주최한 특별 전시 '바로 우리전' 전시장에서 들을 수 있다.
'바로 우리전'은 고(故) 이태석 신부와 고 이종욱 WHO 사무총장을 기리는 특별 전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석 신부와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특별전시를 기리는 특별한 앨범이 나온다. 인디 밴드계의 '천재 뮤지션' 이이언과 '순수 밴드' 크르르, 위아더나잇 리더 함병선, '노래하는 목사' 황푸하와 김사월 등 인디 뮤직계에서 쟁쟁한 이들이 함께 참여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이이언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비롯해 솔로 앨범 믹스까지 직접 진행하는 전방위 뮤지션이다. 그는 이번 앨범에서 아주 몽환적인 분위기의 타이틀곡 'We All In This Together'를 발표했다. 이이언은 "지금의 인류는 무인도에 표류하지 않는 이상 어느 누구도 완전히 독립적인 개인으로 존재할 수 없게 됐다"면서 "우리의 가장 연약하고 취약한 곳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거라는 의미를 담고 싶었다"고 밝혔다.
첫 번째 트랙에 실린 '그림일기'는 감성적인 연주와 보컬로 감정의 변곡을 표현해 온 그룹 크르르의 곡으로 "저마다 꿈 하나쯤 품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마지막 곡 '용감한 사랑'은 담백한 노랫말에 깊은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황푸하가 작사·작곡을 하고, 독보적인 목소리로 국내 많은 뮤지션의 사랑을 받는 김사월이 편곡과 피처링으로 참여해 만든 노래다. 가사 중 '모든 총부리 녹여 빛나는 나팔 만들어 불자'는 대목에선 생전 극심한 내전으로 피폐해진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청소년들로 브라스밴드를 만들어 나팔을 불게 했던 이태석 신부가 떠오른다. 음악가이자 목사이기도 한 황푸하는 "이태석을 통해 구원을 경험한 그들은 이태석이 그리스도로 보였겠지만, 이태석은 그들을 통해 그리스도를 보았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하여 이태석 재단 이사장이자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은 "이태석 신부의 뜻이 문화계를 만나 더 살아나고 있음에 의미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활발할 활동을 통해 이태석 신부의 뜻을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이언, 크르르, 함병선 등이 참여한 앨범의 음원은 이태석 재단이 주최한 특별 전시 '바로 우리전' 전시장에서 들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 오후 6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되고, LP앨범은 6월 15일 출시((주)뮤직버스 유통·제작)될 예정이다.
또한 '바로 우리전'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층에서 4월 22일 시작해 5월 8일까지 이어진다. '바로 우리전'은 고(故) 이태석 신부와 고 이종욱 WHO 사무총장을 기리는 특별 전시다. 윤형근, 박서보, 김창열, 천경자 등 미술계 거장들과 콰야, 잠산, 김지희, 기안84 등 주목 받는 신진 작가 이갑철, 민현우, 이다영 등 유명 사진작가의 작품들과 함께 만나는 아주 특별한 전시회다.
전시장에서는 또 이태석 신부 제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영화 '부활'과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백신 황제 이종욱, 나는 행동한다'도 상시 상영한다. 이번 전시 출품작은 누구나 구입 가능하고, 그 수익은 WHO 백신기금과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 보건소·학교 설립, 페루 레이코(이종욱 사무총장 부인) 공방 지원 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혁수, 故문빈 떠나 보내고..퉁퉁 부은 눈 - 스타뉴스
- 태양 "갈수록 ♥민효린 닮는 子, 딸로 오해" - 스타뉴스
- 故 문빈 여사친, 결국 컨디션 난조로 일정 취소 - 스타뉴스
- '음주 뺑소니' 조형기 韓 근황..운전대 잡았네 - 스타뉴스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손도 잡았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男솔로곡 최단 스포티파이 10억 돌파..발매 118일만 '大기록'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1월 1주차 베스트 남돌 1위..7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7주 연속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지치지 말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자" 스스로 다짐 [일문일답]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뷔 '레이니 데이즈'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