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먹었나?” 시중 유통중 '마시멜로'서 방부제 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마시멜로에서 방부제가 검출돼 회수 조치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케이비인터내셔널이 유통 중인 '과일향 아이스크림모양 머쉬멜로(90g)'로, 보존료(소브산)가 0.1006 g/kg 검출됐다.
식약처는 "해당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마시멜로에서 방부제가 검출돼 회수 조치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케이비인터내셔널이 유통 중인 ‘과일향 아이스크림모양 머쉬멜로(90g)’로, 보존료(소브산)가 0.1006 g/kg 검출됐다. 유통/소비기한은 2024년 9월 15일, 바코드번호는 8809633160073다.
소브산은 식품의 보존에 쓰이는 물질로, 쉽게 말해 방부제다. 곰팡이, 효모, 부패 세균 등에 항균 작용을 가진다. 하지만 인체에 노출될 경우 피부와 눈, 호흡기에 심한 자극을 유발할 수 있고, 다량 섭취 시 장폐색 가능성도 있다.
식약처는 “해당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빚 60억 생겼다"…또 다른 연예인도 "주가조작 피해"
- “포르노인 줄”…울산 도심에 속옷 차림女 옥외 광고에 시민들 ‘화끈’
- '음주운전 논란' 이루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로 기소…법정 선다
- “회사식당 메뉴가 랍스터?” 이런 밥상이 삼시세끼 공짜…구내 식당 유혹
- 女승무원 앞에서 ‘신체노출’ 20대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삼성 반값, 파격적으로 내렸다” 샤오미 ‘가성비폰’ 유혹
- “한 마리 가격이 100만원!” 그래도 못 찾은 이 벌레, 참 흔했는데 [지구, 뭐래?]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이게 10만원” 아무도 몰랐던 애플 ‘투명 이어폰’ 실체 등장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