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솔로 첫 월드투어 출발…어거스트 디 아우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민윤기)가 첫 솔로 월드투어에 나선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슈가는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Arena)에서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 막을 올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6일 美 뉴욕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서 스타트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민윤기)가 첫 솔로 월드투어에 나선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슈가는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Arena)에서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 막을 올린다.
이번 투어에선 지난 21일 솔로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비롯해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2016년)와 '디-투(D-2)'(2020년) 등 슈가와 어거스트 디를 아우르는 공연을 한다.
'디-데이'가 '어거스트 디', 'D-2'를 잇는 어거스트 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완결작인 만큼 공연에도 그의 지난 여정이 고스란히 담긴다. 슈가와 어거스트 디의 스토리에 집중한다.
어거스트 디라는 활동명은 슈가가 예전에 가사로 썼던 'DT 슈가(Suga)'를 거꾸로 배열한 것이다. DT(디 타운(D Town))는 슈가가 과거 속해 있던 힙합 크루 이름이다. 그의 고향인 대구 기반의 크루였다.
빅히트 뮤직은 "슈가는 개인 작품의 곡들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방탄소년단 무대와는 또 다른 면모를 공개할 예정이다. 각기 다른 콘셉트와 매력을 드러낼 슈가의 특별한 스테이지 역시 이번 공연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슈가는 "이번 솔로 투어를 위해 꾸준히 연습해 왔다. 그 어느 때 콘서트를 준비했던 것보다 마음이 편하고, 아미 여러분을 만날 생각에 두근두근 많이 설렌다. 여러분이 즐겁고 행복하게 잘 즐겨 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앞서 언론에 공개한 영상에서 "매번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하는 만큼 이전 공연들 준비는 촉박했지만 이번 솔로 투어는 꾸준히 연습을 하고 있어 마음이 편하다"고도 했다.
슈가는 27일 벨몬트 파크 무대에 한 차례 더 오른 뒤 29일 뉴어크, 5월 3일, 5~6일 로즈몬트, 5월 10~11·14일 로스앤젤레스, 5월 16~17일 오클랜드에서 미국 투어를 펼친다. 이후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 이르기까지 9개 도시(총 25회)를 돌며 두 달 동안 월드투어를 이어 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트럼프에 "Fxxx" 욕설 날렸다 역풍 맞은 '백설공주' 주연배우,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