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변호사·회계사 3관왕' 공부의 신에서 100만 유튜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시험에 모두 합격하며 '공부의 신'으로 유명해진 일본의 고노 겐토(사진)가 이번에는 유튜브로 100만 구독자를 모았다.
1996년생인 그는 지난 2017년 도쿄대 의대에 다니면서 휴학하지 않고 8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2020년 3월에는 의사 시험에, 지난해 11월에는 회계사 시험마저도 합격했다.
고노는 여전히 여러 가지 시험에 도전하고 있으며, 2021년 '택지건물거래사 자격시험'은 준비한 지 일주일 만에 합격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시험에 모두 합격하며 ‘공부의 신’으로 유명해진 일본의 고노 겐토(사진)가 이번에는 유튜브로 100만 구독자를 모았다.
1996년생인 그는 지난 2017년 도쿄대 의대에 다니면서 휴학하지 않고 8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2020년 3월에는 의사 시험에, 지난해 11월에는 회계사 시험마저도 합격했다. 고노에 따르면 세 가지 시험을 모두 통과한 사람은 일본에 고노를 포함해 4명 정도뿐이다.
그는 2019년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공부 비법을 전파해왔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고노는 여전히 여러 가지 시험에 도전하고 있으며, 2021년 '택지건물거래사 자격시험'은 준비한 지 일주일 만에 합격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고노학원ISM’를 설립, 인터넷 학습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그는 유튜브와 사업 등을 이어나가기 위해 부업금지 규정이 있는 의사 및 사법고시 연수 과정을 밟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 살인' 이은해, 2심서도 무기징역
- “칼로 회 떠서 389조각”…JMS 폭로 김도형 교수 생명 위협 커져
- 중국인도 아닌데 김치를 '파오차이'…'평양 누나' 노림수는?
- '만족 못하면 등록금 다 돌려준다”…국내 첫 환불제 도입한 '이 대학'
- 장경태 “尹, 화동 볼에 입맞춰…미국선 성적 학대로 간주”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