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80분 정상회담 뒤 '워싱턴 선언' 발표
■ 윤석열 대통령과 바이든 미 대통령이 80분간 정상회담을 하고 '워싱턴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북한의 핵 공격 시 즉각적인 정상 간 협의를 갖기로 하고 미국의 핵무기를 포함해 동맹의 모든 전력을 사용해 신속한 대응을 취하기로 약속했습니다.
■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백악관 잔디마당에서 열린 성대한 공식 환영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뜨거운 환대를 받았습니다. 한미 정상은 양국의 피로 싸운 역사, 70년 혈맹을 강조했습니다.
■ 여야는 오늘 본회의에서 전세사기 대책과 관련한 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간호법과 방송법, 야당이 예고한 '쌍특검' 패스트트랙 처리를 두고 충돌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 외국계 증권사인 SG증권을 통해 매물이 쏟아지며 일부 종목의 주가가 사흘째 폭락하면서 주가 조작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검찰은 주가 조작 의혹을 받는 10명을 출국 금지하고 본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 경기 성남시의 유명 오피스텔 건물에 사용된 불량 자재가 대기업 공사 현장에도 유통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불량 자재를 만든 업체가 10년 넘게 각종 공사 현장에 공급했다는 내부 폭로가 나왔습니다.
■ 오늘 아침 서울의 기온은 7도로 어제보다 낮아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20도까지 오르며 예년 수준의 따뜻한 봄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큰 일교차와 함께 아침에는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매우 짙게 끼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도청 재발 방지 美 측 약속 있었나' 질문에... [Y녹취록]
- 中 시진핑 방한? "알려 줄 소식 없다"...한미회담 견제
- '계곡 살인' 이은해 2심도 무기징역..."가스라이팅 살인은 아냐"
- 택배로 '대마초 군 부대 반입' 병사 6명 입건
- 日 후쿠시마 원전 1호기 바닥 '뻥'...도쿄전력 "여러 개의 구멍"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속보] 서울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연기 발생...무정차 통과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마약 혐의' 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강제 흡입 당했다"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