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야 노올자~ 영등포, 너무 고마운 ‘지구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영등포구가 다양한 세계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세계전통악기와 장난감을 빌려주는 '지구별마당 세계놀이교구 대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내 지구별마당에서 세계놀이교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여를 신청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은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해 예약한 뒤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에 다드림문화복합센터 1층 지구별마당에서 놀이교구를 수령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영등포구가 다양한 세계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세계전통악기와 장난감을 빌려주는 ‘지구별마당 세계놀이교구 대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내 지구별마당에서 세계놀이교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구별마당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아프리카, 쿠바 등 25개국의 다양한 세계놀이교구 200여개, 동화책, 성인용 도서 등을 갖추고 있다. 대여를 신청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은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해 예약한 뒤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에 다드림문화복합센터 1층 지구별마당에서 놀이교구를 수령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세계화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다른 문화를 알아 가고 배우며 세계 시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히잡 안 썼다고 엄마뻘 집단 폭행…60대女 사망
- “나체로만 입장 가능… 관람 후 토론도” 佛미술관 이색 전시 눈길
- 검찰 “정경심 석방 안돼”, 형집행정지 불허 결정
- “왜 남자만 훈련?” 대만, 여성 예비군 소집 시작했다
- 알 대신 돌 품던 ‘노총각’ 흰머리수리, 진짜 아빠 된 사연
- 잔소리했다고 흉기 찔린 母…“넘어졌다” 슬픈 거짓말
- 오갈 데 없어 집 내줬는데…200만원 훔치고 들키자 살해
- 주요 부위 뚫린 바지…女 혼자 있는 카페 노린 30대
- 송은이 회사 떠난 김신영, 설경구·류준열과 한솥밥
- 1.97m 감소의 공포… 제주 지하수가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