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술 실패...이강인 36분’ 마요르카, AT마드리드전 1-3 역전패

김영훈 기자 2023. 4. 27. 04: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득점 후 기뻐하는 AT마드리드 선수들. Getty Images 코리아



마요르카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하 AT마드리드) 원정에서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마요르카는 27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AT마드리드와의 2022-2023시즌 스페인 라리가 31라운드 일정에서 1-3 역전패를 당했다.

홈팀 AT마드리드 역시 5-3-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앙투안 그리즈만, 알바로 모라타, 토마 르마, 코케, 로드리고 데 파울, 야닉 카라스코, 마리오 에르모소, 악셀 비첼, 호세 히메네스, 나후엘 몰리나, 이보 그르비치가 나섰다.

원정팀 마요르카는 5-3-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압돈 프라츠, 앙헬 로드리게스, 다니 로드리게스, 이두리수 바바, 마누 모르라네스, 자우메 코스타, 호세 코페테, 마티야 나스타시치, 데니스 하드지카두니치, 파블로 마페오,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가 출전한다. 앞서 선발 명단에 일므을 올린 마르틴 발리엔트를 대신해 하드지카두니치가 투입됐다.

전반전 AT마드리드 흐름 속 마요르카가 먼저 미소를 지었다. 전반 20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코페테가 흘려줬고 나스타시치가 헤딩으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AT마드리드가 공격적으로 나섰다. 점유율을 높이며 상대 수비 사이 공간을 노렸다. 전반 30분 박스 앞 르마가 왼발로 강하게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4분 뒤 우측 몰리나의 크로스를 에르모소가 직접 골문을 노렸으나 라이코비치 골키퍼에게 막혔고, 이어 그리즈만을 거쳐 카라스코가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걸렸다.

AT마드리드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40분 우측면을 파고든 몰리나가 박스 안쪽에서 상대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PK를 선언했지만 VAR실과 소통 후 온필드 모니터 판독을 진행했고, 코페테의 정당한 수비로 인정돼 PK가 취소됐다.

이어 AT마드리드가 추격했다. 전반 추가 시간 좌측면 크로스를 그리즈만이 슈팅으로 연결했고 라이코비치가 다시 한번 막아냈다. 이어 흐른 볼을 그리즈만이 안쪽으로 패스를 내줬고 데 파울이 강하게 슈팅을 가져가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선제골을 기록하는 마요르카 수비수 마티야 나스타시치. Getty Images 코리아



후반전 AT마드리드가 빠르게 리드를 가져왔다. 후반 2분 우측면 몰리나의 크로스를 박스 안 모라타가 헤딩으로 돌려놓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는 변화를 가져갔다. 앞서 안토니오 산체스(후반 1분)에 이어 베다트 무리키, 이강인, 아마트 은디아예(후반 10분)을 투입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이어 AT마드리드는 사울 니게스, 파블로 바리오스(후반 17분)를 투입했다.

마요르카가 반격에 나선 가운데 AT마드리드가 격차를 벌렸다. 후반 32분 상대 세트피스를 끊어낸 뒤 이어진 역습에서 카라스코가 돌파 후 골키퍼까지 제치고 침착하게 마무리 지었다.

이후 경기 막판까지 마요르카가 고군분투했으나 상대 수비를 뚫어내지 못하며 패배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