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셜' 먼저 떴다" 포체티노, 첼시와 2년 계약 구두합의…발표만 남아

김성원 2023. 4. 26. 22: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이 결국 첼시와 손을 잡는다.

영국의 '토크스포츠'는 26일(이하 현지시각)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의 지휘봉을 잡기로 구두합의에 이르렀다. 첼시는 이번 주말까지 포체티노 감독과의 계약을 확정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24일 스페인에서 첼시와 협상을 가졌다.

'포체티노가 2년 계약으로 첼시의 감독으로 임명됐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이 결국 첼시와 손을 잡는다.

영국의 '토크스포츠'는 26일(이하 현지시각)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의 지휘봉을 잡기로 구두합의에 이르렀다. 첼시는 이번 주말까지 포체티노 감독과의 계약을 확정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24일 스페인에서 첼시와 협상을 가졌다. 첼시의 장기 비전에 대한 세부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양측 모두 "매우 긍정적인"이라는 반응을 내놓았다.

다만 올 시즌 종료까지는 프랭크 램파드 감독대행이 첼시를 이끈다. 포체티노 감독은 다음 시즌부터 지휘봉을 잡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선'에 따르면 포체티노의 위키피디아(백과사전) 페이지는 이미 발령을 냈다. '포체티노가 2년 계약으로 첼시의 감독으로 임명됐다'고 했다. 그러나 현재는 그 흔적이 지워졌다.

◇사진캡처=더선

에스파뇰과 사우스햄턴의 사령탑을 지낸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에서 꽃을 피웠다. 아르헨티나 출신인 그는 2014년 5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5년 6개월 동안 토트넘을 지휘했다. 2018~2019시즌에는 토트넘을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 1월에는 파리생제르맹(PSG) 사령탑에 올랐다. 2021~2022시즌 PSG를 프랑스 리그1 우승으로 견인했지만, 유럽챔피언스리그의 실패로 결별했다.

하지만 토트넘 팬들로선 아쉽다. 팬들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팀을 떠나자 포체티노 감독의 복귀를 강력하게 희망했다. 하지만 다니엘 레비 회장이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들의 육성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드 보엘리 첼시 구단주가 이번 시즌 두 차례의 이적시장에서 약 6억파운드(약 9970억원)를 투자해 영입한 선수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시즌 당시 구단 사상 최고 몸값인 9750만파운드(약 1620억원)에 첼시로 돌아온 로멜루 루카쿠(인터 밀란)의 부활에도 관심이 쏠린다. 인터 밀란으로 임대된 루카쿠는 올 시즌 후 첼시로 복귀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