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美보훈요양원 방문·어린이병원 특별후원 행사 참석
조은지 2023. 4. 26. 22:16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워싱턴의 보훈요양원을 방문해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만났습니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가 참전용사 한 분, 한 분의 손을 맞잡고 오늘날 대한민국이 이룬 눈부신 발전은 여러분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여사는 우리 정부가 정전 7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제복을 전달하면서 여러분들이 계셔서 한미동맹 70년이 공고히 이어질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여사는 이어 워싱턴 국립어린이병원에서 열린 현대차의 35만 달러 특별후원 기념행사에 참석해, 후원이 소아암 연구뿐 아니라 환아를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한다면서 환영 뜻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역경을 이겨내기 위해 싸운 모든 아이는, 용기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진정한 영웅이라면서 이 아이들이 미국뿐 아니라 세계 변화를 주도할 주역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YTN 조은지 (zone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日 후쿠시마 원전 1호기 바닥 '뻥'...도쿄전력 "여러 개의 구멍"
- '무더기 하한가' 수상한 공통점...탈출 못 한 개미들 "불안" [Y녹취록]
- 소주병으로 전공의 때린 전북대병원 교수...경찰, 고소장 접수
- 바이든의 세심한 배려?...윤 대통령에 '제로 콜라' 권해
- '나는 신이다' PD "JMS 위협 커져... 김도형 교수 흉기 난도질 협박"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
- 이재명, 선고 다음 날 정권 규탄집회...한동훈 "최악의 양형 가중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