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로테이션 끝 승리' 이민성 감독 "이 한 경기가 시즌 전체에 큰 영향 끼칠 것"[현장 기자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한 경기가 끼치는 영향이 엄청 클 것이다."
이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원래 주전이었던 선수들을 빼고 로테이션을 했다. 그간 기회를 받지 못한 선수들이 화풀이 하듯 잘했다. 이 한경기가 끼치는 영향은 엄청 클 것이다. 5월, 더운 여름에도 로테이션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전방압박을 할 수 있게 됐다. 선수들에 고맙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민성 대전하나시티즌 감독의 미소였다. 대전이 이진현의 환상적인 골을 앞세워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3점을 더했다. 대전은 2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에서 안톤과 이진현의 연속골을 묶어 2대1 승리를 거뒀다. 지난 라운드 대구FC전(0대1) 패배를 딛고 시즌 5승째를 챙긴 대전은 승점 17점으로 3위로 뛰어올랐다. 대전은 올 시즌 K리그1의 양강인 울산 현대와 전북을 모두 잡았다.
이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원래 주전이었던 선수들을 빼고 로테이션을 했다. 그간 기회를 받지 못한 선수들이 화풀이 하듯 잘했다. 이 한경기가 끼치는 영향은 엄청 클 것이다. 5월, 더운 여름에도 로테이션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전방압박을 할 수 있게 됐다. 선수들에 고맙다"고 했다. 이어 "강팀을 이겨도 좋은 부분도 있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공격적인 전방압박을 통해 좋은 경기를 하는게 기쁘다. 이에 따른 숙제도 많다. 우리 홈과 원정에서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섰을때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성적이 나올 것 같다"고 했다.
이진현의 골에 대해서는 "환상적이라서 도저히 이야기할게 없다. 몇번의 코너킥이 났을때 감이 좋은 것 같더라. 골문으로 넣어도 되겠다 싶었는데 진짜 들어가더라"고 했다. 로테이션을 단행한 배경에 대해서는 "딱히 승점을 잃겠다는 생각은 아니었다. 도박 아닌 도박이었다. 기회를 못줬던 선수들이 이런 기회에 기량을 뽐낼 수 있을지, 기대가 있었다. FA컵을 통해 몇몇 선수들의 발전된 모습을 봤다.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봤다. 전방 압박에서 프레시한 선수들이 들어갔을때 좋은 경기를 했다. 그래서 승점을 잃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날 클린스만 감독이 경기장을 찾았다. 이 감독은 "모든 선수들이 뽑혔으면 좋겠다. 우리가 더 좋은 팀으로 가기 위해서는 국대 선수들이 나와야 한다. 연령별, A대표팀 모두 갔으면 좋겠다. 시티즌부터 재창단 하면서 아직 퀄리티가 높지 않다. 대표 선수를 배출하면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이다. 많은 선수들이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기대 이상이다. 한 로빈마다 5승이라는 목표를 삼았다. 무가 두 번 들어간 것은 보너스다. 지금까지는 너무 잘해줘서 행복하다. 이 선수들과 함께 하는게 큰 영광"이라고 했다.
전주=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원서 사망한 故서세원, CCTV에 마지막 모습 찍혔을까..“복구 확인 중”
- 남주혁, '학폭 의심' 스파링 영상 입수 "동물원의 원숭이 됐다" ('연예뒤통령')
- '38세' 보아, 청첩장 공개 "서로 이해하고 사랑할게요"
- 장영란, ♥한창이 女환자에 전화번호 주고 스킨십까지 해 충격 "다리 힘 풀려"
- '강원래♥' 김송, '故 최진실 딸' 최준희 SNS 일부러 들어가 인사 "인형♥" 칭찬 세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