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뭐가 달라진 거야?” 삼성 ‘신무기’ 접는폰 대충 보면 모르는 비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공개 예정인 접는 폰 '갤럭시 Z플립5'의 파격적인 디자인을 두고 벌써부터 관심이 높은 반면 또 다른 접는 폰 '갤럭시 Z폴드5'에 대해선 이렇다 할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정리하면 갤럭시 Z폴드5의 길이는 각각 0.2㎜ 줄어들고, 무게는 9g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구글이 오는 5월 공개할 예정인 접는 폰 '픽셀 폴드'의 예상 무게가 283g인 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Z폴드5가 훨씬 가벼울 것으로 관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숨겨진 0.2㎜의 비밀 눈치채셨나요?”
삼성전자가 하반기 공개 예정인 접는 폰 ‘갤럭시 Z플립5’의 파격적인 디자인을 두고 벌써부터 관심이 높은 반면 또 다른 접는 폰 ‘갤럭시 Z폴드5’에 대해선 이렇다 할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디자인 변화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IT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이러한 추측을 반영한 듯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전작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폴드5’의 전면 디자인을 나란히 놓고 비교한 이미지를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이미지와 함께 “둘 중 뭐가 더 나은가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러나 댓글에는 질문에 대한 답 대신에 “대체 뭐가 달라진 거냐”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다른 건 모르겠고 가격이 달라질 것은 분명히 알겠다”는 볼멘소리도 있었다.
실제로 해당 이미지를 보면 전작과 비교할 때 단번에 눈에 띄게 바뀐 점을 찾아내기 어려워 보인다. 아이스유니버스에 따르면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6.2인치로 동일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갤럭시 Z폴드2부터 계속 유지되고 있는 크기다.
다만 길이와 무게가 미세하게 줄어들 것으로 아이스유니버스는 예상했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갤럭시 Z폴드 시리즈를 두고 들고 다니기 무겁고 한 손으로 들기에 버겁다는 반응을 보여 왔다.
그러나 이번 갤럭시 Z폴드5의 세로 길이는 154.9㎜로, 전작 갤럭시 Z폴드4의 155.1㎜보다 0.2㎜ 짧아진다. 가로는 펼쳤을 때 130.1㎜→129.9㎜로 역시 줄어들고, 무게는 263g에서 254g으로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펼쳤을 때 두께도 6.3㎜→6.1㎜로 얇아질 전망이다. 정리하면 갤럭시 Z폴드5의 길이는 각각 0.2㎜ 줄어들고, 무게는 9g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만 놓고 봤을 때 변화를 쉽사리 체감하기 어려운 ‘깨알 같은 변화’다.
다만 구글이 오는 5월 공개할 예정인 접는 폰 ‘픽셀 폴드’의 예상 무게가 283g인 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Z폴드5가 훨씬 가벼울 것으로 관측된다.
이번 갤럭시Z 폴드5의 또 다른 특징은 ‘물방울 힌지 시스템’이다. 물방울 힌지 시스템은 접었을 때 사이에 틈을 남기지 않고 완벽하게 접을 수 있고, 두께도 더욱 얇게 구현해준다. 가운데 주름 현상도 개선해 갤럭시 Z폴드 시리즈의 아쉬운 점으로 꼽혔던 주름과 틈새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후면 카메라 섬이 사라지고 갤럭시 S23 시리즈처럼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란 예상이 제기됐다. 다만 카메라 사양이나 배터리 용량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위아래로 접는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3인치 이상으로 커지는 등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 Z플립4는 1.9인치였다.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출시될 경우 파격적인 변화를 내세운 갤럭시 Z플립5에 상대적으로 더 높은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방시혁 美 빌보드 매거진 커버 장식…“음악 비즈니스 재편한 인물”
- 女승무원 앞에서 ‘성기노출’ 20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회사식당 메뉴가 랍스터?” 이런 밥상이 삼시세끼 공짜…구내 식당 유혹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한 마리 가격이 100만원!” 그래도 못 찾은 이 벌레, 참 흔했는데 [지구, 뭐래?]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
- “이게 20만원대 파격적으로 내렸다?” 샤오미 사는 사람 의외로 많네
- 중국어 유창한 北유튜버…김치 담그며 ‘파오차이’ 논란
- “한국보다 10만원 싸고, 좋다” 미국 자랑한 첫 ‘제품’ 이거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