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농협, 농기계 순회수리봉사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농협(조합장 김병두)이 최근 2주 동안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펼쳤다.
태백농협은 NH농협 태백시지부(지부장 김준태)와 함께 지역 내 13개 영농회를 돌며 경운기·트랙터 등 각종 농기계를 점검하고 수리했다.
김병두 조합장은 "매년 봄철 정기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이어온 게 20년이 훌쩍 넘었다"며 "고령 조합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운영해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운기·트랙터 등 점검·수리
강원 태백농협(조합장 김병두)이 최근 2주 동안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민들이 농기계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태백농협은 NH농협 태백시지부(지부장 김준태)와 함께 지역 내 13개 영농회를 돌며 경운기·트랙터 등 각종 농기계를 점검하고 수리했다.
태백농협은 조합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7000만원가량의 예산을 배정해 5만원 이하의 부품은 무료로 교체하고 수리비도 큰 폭으로 낮췄다. 아울러 농기계 자가수리 방법과 오래 쓰기 요령, 농기계를 사용할 때 유의할 점 등을 교육했다.
김병두 조합장은 “매년 봄철 정기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이어온 게 20년이 훌쩍 넘었다”며 “고령 조합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운영해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