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배달앱 매출액 228억원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공공배달앱인 '위메프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위메프오는 지난 24일 기준 228억원의 매출과 91만2천여건의 누적 주문수를 기록했다.
시는 광주공공배달앱이 저렴한 중개수수료와 지원정책, '착한소비'에 동참하는 시민들의 관심 덕분에 매출이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추정했다.
위메프오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현대자동차와 함께 첫 구매고객 1만원 할인쿠폰, 비엔날레 입장권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 공공배달앱인 ‘위메프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위메프오는 지난 24일 기준 228억원의 매출과 91만2천여건의 누적 주문수를 기록했다.
위메프오는 지역 소상공인의 중개수수료 부담완화와 매출증대를 위해 2021년 7월에 출시한 배달 서비스다.
시는 광주공공배달앱이 저렴한 중개수수료와 지원정책, ‘착한소비’에 동참하는 시민들의 관심 덕분에 매출이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추정했다.
광주공공배달앱의 중개수수료는 2%로 민간 배달앱사 중개수수료(6.8~15%)보다 저렴하다.
시는 그동안 최소 10억9천만원 이상의 중개수수료 절감액이 소상공인에게 돌아간 것으로 보고 있다.
위메프오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현대자동차와 함께 첫 구매고객 1만원 할인쿠폰, 비엔날레 입장권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위메프오 배너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현대자동차 매장을 방문해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첫 구매고객 1만원 할인쿠폰은 선착순 200명에게 지급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비엔날레 입장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숫자 ‘5’가 포함된 5일, 15일, 25일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5천원 즉시할인 쿠폰을 발행하며 매주 토요일은 3천원, 일요일은 2천원 즉시할인 쿠폰을 발행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장보기도 5월 한 달간 배달료 무료, 2만원 이상 주문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를 벌인다.
주재희 경제창업실장은 “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광주공공배달앱에 보내준 시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역상권을 살리는 ‘착한 소비’ 확산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