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 남은 FA컵 결승전...'더블 도전' 맨유 희소식 '월클 CB' 복귀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파엘 바란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24일 오전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FA컵 준결승전에서 브라이튼과 맞대결을 펼쳤다.
올 시즌 에릭 텐 하흐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맨유는 지난 2월 말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2-0 승리를 거두며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우승컵을 차지했다.
맨유와 맨시티의 FA컵 결승전은 한 달 넘게 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오종헌]
라파엘 바란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24일 오전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FA컵 준결승전에서 브라이튼과 맞대결을 펼쳤다. 연장전까지 120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맨유는 승부차기에서 7-6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맨유는 올 시즌 두 번째 우승 트로피에 도전한다. 올 시즌 에릭 텐 하흐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맨유는 지난 2월 말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2-0 승리를 거두며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는 맨유 구단이 2016-17시즌 이 대회 정상에 오른 뒤 6년 만에 경험하는 우승이었다.
다음은 FA컵이다. 맨유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에서 세비야에 패해 탈락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경우 선두 아스널에 승점 16점 차로 뒤져 있기 때문에 우승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다만 FA컵에서 우승할 수 있다면 올 시즌을 '더블(2관왕)'로 마무리할 수 있다.
FA컵 결승 상대는 '맨체스터 지역 라이벌' 맨시티다. 맨시티 역시 이 대회를 포기할 수 없다. 맨시티의 경우 현재 리그 2위에 올라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아스널을 제치고 역전 우승이 가능하다. 그리고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는 준결승에 올라있다. FA컵 포함 '트레블(3관왕)'도 가능하다.
맨유 입장에서는 센터백 부상이 최대 변수다. 올 시즌 합류해 곧바로 주전으로 자리매김한 리산드로 마르티네스는 시즌 아웃이 확정됐다. 맨유 구단은 "리산드로는 중족골 골절 부상으로 인해 남은 시즌을 소화할 수 없다. 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는 완전히 회복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나마 희소식이 있다면 바란이 결승전에 맞춰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란은 이달 중순 세비야와의 UEL 8강 1차전 도중 부상을 당했다. 당시 맨유는 바란의 부상 상태에 대해 "앞으로 몇 주 정도 결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 텐 하흐 감독이 직접 "아마 바란은 FA컵 결승전에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바란이 돌아온다면 맨유는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리산드로와 바란이 모두 빠진 뒤 세비야와의 UEL 8강 2차전에서 매과이어, 린델로프 센터백 조합이 가동됐다. 이때 매과이어는 선제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는 등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왼쪽 수비수인 루크 쇼가 센터백으로 뛸 수 있지만 바란이 복귀하는 게 최상의 시나리오다.
맨유와 맨시티의 FA컵 결승전은 한 달 넘게 남았다. 이들의 경기는 6월 3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