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지드래곤 “연습생 시절부터 유일한 친구” (‘유퀴즈’)

김하영 기자 2023. 4. 26.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양이 ‘유퀴즈’에 출격했다. tvN 제공



그룹 빅뱅 태양이 연습생 때 추억을 회상한다.

태양은 오는 26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선공개 영상에 등장했다.

영상에서 태양은 연습생 시절 함께 동고동락했던 지드래곤에 대해 “지금도 그렇지만, 유일한 친구였다”고 우애를 드러냈다.

또 연습생 시절에 대해 “이게 참 저희 때 생각해보면 연습 체계가 없었다”며 “그때 연습실을 가서 하는 일은 형들 연습하는 걸 보는 건데 형들이 시키는 심부름을 일단 해야 된다”고 떠올렸다.

그때 당시 무엇을 먹었냐는 유재석의 질문에 “그때 당시 불백을 많이 시켰는데 그나마도 시킬 수 있는 음식 중에 제일 좋은 음식이었다”라면서 “저희는 형들 없을 때 몰래 (불백을) 시켜먹었고 하루에 시켜 먹을 수 있는 금액이 5,000원 정도라 분식을 주로 먹었다”고 답했다.

6년간의 공백기를 털어놓는 태양의 모습. tvN 제공



이어 6년 공백기에 대해서도 얘기했다. 태양은 “참 어렵기도 했던 것 같다. 너무 안 좋은 상황들의 연속이다 보니까 ‘여기까지일 수도 있겠다. 음악을 더는 하기 힘든 상황이 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군대 안에서 고립되어 있다 보니까 너무 답답하더라”라고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한편 태양은 지난 25일 새 EP 앨범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를 발매했다. 태양이 출연하는 tvN ‘유퀴즈’는 오는 26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