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유화제 없앤 선크림 내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유화제를 없앤 자외선 차단제를 내놓는다.
코스맥스는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 투명한 발림성의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캡슐선 제형을 개발했다. 유화제 사용 없이 큰 입자 형태의 오일성분을 수상 내에 고르게 주입하는 난이도 높은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리어펜스 기술로 백탁현상 없애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유화제를 없앤 자외선 차단제를 내놓는다.
이 회사는 자외선 차단제 독자 기술인 클리어펜스(Clear Fence)를 적용한 상표권과 ‘캡슐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기술을 확보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자외선 차단제 신제형은 ‘캡슐선(capsule sun)’으로 명명했다.
신제형은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은 투명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선케어의 자외선 차단 효능과 스킨케어의 촉촉한 사용감을 함께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 투명한 발림성의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캡슐선 제형을 개발했다. 유화제 사용 없이 큰 입자 형태의 오일성분을 수상 내에 고르게 주입하는 난이도 높은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또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오일상을 눈에 보이는 캡슐 형태로 적용해 투명감을 확보했다. 보습성분이 피부에 스며드는 동시에 피부 위에 차단막을 고르게 형성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며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아 백탁현상이 없고 화장 후 덧바르기도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1/4분기 코스맥스의 자외선 차단제 매출은 리오프닝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0% 성장했다. 향후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고객사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활동 중단' 조형기 근황 공개…고급 외제차 타고 '엄지척'
- 냉엄한 싱가포르, 대마 1kg 밀수 남성에 ‘사형’
- 故 서세원 캄보디아서 화장…유해는 한국으로
- 임창정도 수십억 '피해 호소'한 그 주식…사흘 연속 하한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女승무원 앞에서 ‘성기노출’ 20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편승엽 "세 번의 결혼, 자녀만 다섯 명…셋째딸 걸그룹 출신"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