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실로 만든 K2 '코드10'… 기능·스타일까지 굿

정슬기 기자(seulgi@mk.co.kr) 2023. 4. 26. 16: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들이 늘어나는 가정의 달
발볼 넉넉한 하이킹화도 눈길
코드10 아이스 스트라이프 폴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에 표현하지 못한 마음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려는 이들이 많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앞으로 다가올 여름에 대비해 고마운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초냉감 의류 '코드10(CODE10)'을 출시했다.

K2의 '코드10' 시리즈는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인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적용한 아이스웨어로 야외 활동을 넘어 일상까지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으로 기존 냉감 제품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코드10에 적용된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는 우수한 온도·습도 조절능력으로 냉감성과 쾌적성이 뛰어나다.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원사의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도 더욱 시원하고 뛰어난 냉감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 우수한 방습성으로 땀을 많이 흘리면 일반 면 소재가 축축해지는 것과 달리 면 대비 수분율이 50% 이하로 적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구김이 적다.

대표 제품인 '코드10 아이스 폴로'는 초냉감 아이스 원사를 적용했을 뿐 아니라 옷깃에도 냉감 소재를 적용해 입는 순간 바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단색 컬러와 스트라이프 2가지 스타일로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된다.

'코드10 아이스 슬랙스'는 출퇴근이나 일상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베이식한 핏으로 출시됐다. 남성용은 다크 네이비, 다크 차콜, 블랙, 베이지, 카본블루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여성용은 다크 네이비, 소이, 블랙 등 3가지다.

코드10 시리즈는 폴로, 슬랙스를 비롯해 라운드 티셔츠, 우븐 셔츠, 우븐 원피스, 조거팬츠, 카고 팬츠 등으로도 출시됐다.

플라이하이크 퓨어

한편 K2는 신발의 내부 체적을 넓혀 발볼이 넓은 한국인 발에 딱 맞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퓨어'도 선보였다. R&D 연구소를 운영하며 한국인의 발을 연구해 만든 제품이다.

꿈의 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폼과 K2의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플라이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보행 시 부위별 서로 다른 압력에 따른 이중물성을 구현해 최상의 쿠셔닝과 안정성을 준다.

또 K2의 기술력으로 한국 지형의 80% 이상 차지하는 화강암에 알맞게 개발된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에 기존 대비 접지면적을 200% 이상 넓힌 블록 패턴이 적용된 아웃솔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다.

신발의 내부와 외부를 하나로 접착시킨 본딩 기술인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은 가벼울 뿐 아니라 방수, 방풍, 투습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일반 하이킹화 대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등산, 하이킹 등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도 좋다. 블랙, 크림, 민트,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슬기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