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서 어린이날 한마당축제 ‘애들아! 노올자!’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6일 부산어린이대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축제 애들아! 노올자!'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대공원 관리사무실 앞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는 나눔, 체험, 공연, 추억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공연, 추억, 등 네 가지 테마 구성
어린이대공원 관리사무실 앞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는 나눔, 체험, 공연, 추억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나눔마당에서는 5일 오전 9시~오후 4시 미아방지 명찰 달아주기, 모형풍선 나눔, 사랑의 팝콘 나눔 행사가 열린다.
같은 시간 체험마당에서는 제기차기, 링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두드림 난타,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반려견을 위한 테라피 풋밤 만들기,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곤충 만져보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또한 추억마당존에서는 사진인화서비스, 자연 공예물을 활용한 액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어린이대공원에서 100년 이상 자리 잡고 있는 터줏대감 나무 아홉 그루를 찾는 아홉장수목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만남의 광장 공연마당에서는 부산문화회관과 협업으로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금관5중주 ‘애들아 놀자! 펀(FUN)파크 콘서트’가 오후 2시부터 30분간 열려 클래식과 재즈 연주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이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오색 빛 버블쇼, 팡팡벌룬 매직쇼, 풍선아트, 상주형 팝업 버블 체험 등 흥겨운 무대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린이대공원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들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 공원관리처 어린이대공원사업소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축제를 준비하며 부산문화회관, 부산교육청어린이창의교육관,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초읍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초읍동 새마을금고, 엔젤인펫츠 등 유관기관과 단체의 후원과 재능기부 등 협업을 성사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은형♥’ 강재준 22kg↓ “108→86kg, 목표까지 3kg 남아” (종합)[DA★]
- 천우희 이런 모습 처음…카지노 씹어먹네 (이로운 사기)
- 주가조작 세력에 30억 투자…임창정 “나도 피해자” 주장
- [단독] ‘활동중단’ 레드벨벳 조이, ‘TV 동물농장’ 오늘 녹화 불참→하차 논의
- [단독] 강수정 ‘편스토랑’ 첫 출격…홍콩집+요리실력 공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