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상청, 기상기술 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방기상청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6일부터 오는 6월9일까지 '제6회 기상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김현경 부산지방기상청장은 "관계기관 협력을 통해 융복합 기상사업 콘텐츠와 기상 사업화 기술을 발굴해 기상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지방기상청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6일부터 오는 6월9일까지 ‘제6회 기상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기후테크 기반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모집 분야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 위험기상 대응, 기상·기후 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연계된 ‘사업화 기술’과 ‘창업’ 분야다.
부산기상청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총 6개 팀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1천6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수상작에는 특허 출원과 시제품 제작 지원, 창업성장 컨설팅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또 우수 수상 기업에는 지역민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 기회도 부여한다.
김현경 부산지방기상청장은 “관계기관 협력을 통해 융복합 기상사업 콘텐츠와 기상 사업화 기술을 발굴해 기상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