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상장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지역 농식품 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북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익산센터에서 체결한 이번 협약은 우수한 지역 농식품 기업의 상장 지원을 통해 자본시장 자금조달을 확대, 농식품 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지역 농식품 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북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익산센터에서 체결한 이번 협약은 우수한 지역 농식품 기업의 상장 지원을 통해 자본시장 자금조달을 확대, 농식품 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국거래소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추천한 농식품 기업이 코스닥·코넥스 시장에 상장하길 희망할 경우 컨설팅과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상장 설명회 교육 ▷KSM(KRX Startup Market)을 통한 기업 성장 및 자금조달 활성화를 위한 멘토링 ▷IR 등의 각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코스닥시장본부장)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농림수산식품경영체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정책금융 전문기관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우수 지역 농식품 기업의 상장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며 “한국거래소와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의 적극적 협력으로 지역 농식품 기업이 성장하는 디딤돌이 마련되어 내실과 역량을 갖춘 많은 기업이 코스닥·코넥스 시장에 진입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활동 중단' 조형기 근황 공개…고급 외제차 타고 '엄지척'
- 냉엄한 싱가포르, 대마 1kg 밀수 남성에 ‘사형’
- 故 서세원 캄보디아서 화장…유해는 한국으로
- 임창정도 수십억 '피해 호소'한 그 주식…사흘 연속 하한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女승무원 앞에서 ‘성기노출’ 20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편승엽 "세 번의 결혼, 자녀만 다섯 명…셋째딸 걸그룹 출신"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