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실시간 코칭…스터디맥스 '에이든과 한마디' 출시[중기소식]

권안나 기자 2023. 4. 26. 15: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에이든과 한마디' 서비스 이미지. (사진=스피킹맥스 제공) 2023.04.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6일 중소기업계 소식.

▲에듀테크 기업 스터디맥스가 챗GPT(생성형 인공지능)를 적용하여 실시간 인공지능(AI) 영어 대화가 가능한 '에이든(Aiden)과 한마디'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이든은 일상 질문을 사용자에게 매일 던진다. 사용자가 채팅창을 통해 답변을 입력하면, 원어민 코치 수준의 교정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스피킹맥스에서 학습한 표현과 단어를 응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이를 통해 학습 성취도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와 CJ CGV는 '뮤지컬 공연실황,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신비한 상자를 열어라!'를 43개 CGV 극장에서 다음달 3일 개봉한다. 이번 실황 영화에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들이 무대로 총출동한다. SAMG는 27일 오후 9시 실황 영화의 깜짝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에서는 캐치! 티니핑 관련 굿즈도 할인 판매한다.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는 한솔그룹과 함께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 지원을 위한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코멘토가 만든 메타버스 공간 속 가상 회사에 출근하고, 한솔그룹 현직자와 근무하며 기업문화와 해당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핏펫은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강아지 간식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 '제1회 댕댕이 간식 잇츄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견종, 특성, 습관, 기호, 그리고 건강에 필요한 다양한 요건을 고려해 우리집 강아지가 가장 좋아할 만한 잇츄 제품을 고르면 30만원 상당의 반려견 동반 숙박 쿠폰, 프리미엄 유모차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 코리아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스페셜티 커피 전문 행사 '2023 스카마켓' 일정을 성료했다. 브레빌 코리아는 이번 행사의 공식 호스트로 나서 2023 코리아내셔널바리스타챔피언십(KNBC)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커피세미나, 단독 부스 등 수준 높은 스페셜티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스타트업 금융 아웃소싱 플랫폼 '파트너스' 운영사 브릿지코드는 지난 17일 더자람컴퍼니의 그로우앤베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브릿지코드에서는 파트너스 A플랜 1개월 무료 이용권과 스타트업 기장 서비스를, 더자람컴퍼니의 그로우앤베터에서는 정규 프로그램 강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넓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날 서울 엘타워에서 협회 회원사 및 이노비즈기업 최고경영자(CEO) 100여명이 함께하는 '제79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올해 처음 개최했다. 이노비즈 모닝포럼은 '초대형 복합위기 극복'을 대주제로 올해 총 6회 개최된다. 이번 회차에는 경제전문가 김한진 이코노미스트를 초청해 세계경제 변화의 방향과 우리 중소기업의 대응 전략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퍼시스그룹의 소파 브랜드 알로소의 '엘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엘머는 뭉툭하고 두꺼운 네 다리와 둥근 실루엣으로 만화 캐릭터를 생각나게 하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랑스 인기 디자이너 그룹인 디소뮤 가렛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발상으로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이 탄생했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지난 19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도서 400권을 전달했다. 기증 도서는 입원 환아들을 위한 초중등 대상의 학습만화, 그림책, 명작논술 등 미래엔의 아동출판 브랜드 아이세움 도서 300권과 인문, 경제경영, 자연과학, 소설, 에세이 등 미래엔 성인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 북폴리오의 인기도서 100권이다. 서울성모병원 본관 19층 '박금애 도서휴게실'에 비치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