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안전안심 체육시설 선정 나서…내달 17일까지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안전안심 체육시설 선정사업에 참여할 민간체육시설을 모집한다.
안전안심 체육시설은 소규모 민간 체육시설의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예년에 비해 모집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분야를 확장한 만큼, 소규모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특화 사례를 발굴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안전안심 체육시설 선정사업에 참여할 민간체육시설을 모집한다.
안전안심 체육시설은 소규모 민간 체육시설의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첫해 41개소, 지난해 51개소 등 총 92개 체육시설이 참여해 국민의 안전한 스포츠 활동 보장에 앞장섰다.
모집 규모는 총 100개소이며, 신청 자격은 ‘체육시설 설치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도장업, 체력단련장업, 체육교습업(수영), 수영장업(만13세 미만 어린이 대상 강습시설) 등이다.
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예년에 비해 모집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분야를 확장한 만큼, 소규모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특화 사례를 발굴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전안심 체육시설’로 선정되면 시설 안전관리 사전교육, 안전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서비스, 안전안심 체육시설 인증 현판 제공과 함께 최종 등급에 따른 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또 우수사례 발표 결과에 따라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와 시설 홍보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17일까지이며, 체육시설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설 선정은 안전·방역 활동 수준 및 신청동기 등 평가항목을 종합해 내달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중반’ 엄정화, 가슴골+복근 드러난 파격 의상.. “폼 미쳤다”
- “자기 관리가 안된 연예인... 자격 부족” 싸이가 받은 ‘남다른’ 지적들
- ‘40세’ 한혜진, 결혼 속내 고백..“내년에 시집가게 해주세요” 간절
- 나겔스만 토트넘 부임하면 ‘SON·케인 투톱 뜬다’…英언론 예상 베스트11
- ‘쌍둥이 트로트 듀오’ 윙크, 근황 공개.. 강주희 “세상이 무서워져” 눈물
- “너무 힘들어 보이는데”…故 문빈 절친 신비, 미국 공연 영상서 포착된 모습
- 임창정-서하얀 부부, 주가조작 세력에 30억 투자? “남은돈 1억8900만원, 나도 피해자” 주장[종합]
- 육아만렙 안정환, 진땀 안긴 당찬 꼬마 “제가 찾는 사람은…”(시골경찰리턴즈)
- ‘추성훈♥’ 야노 시호, 가슴 먹먹한 시아버지 추모 글.. 사랑이와 함께 했던 시간들
- ‘이은형♥’ 강재준, 100일 만에 108kg→86kg.. “목표 체중까지 3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