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KISA,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육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6일) 오전 손해보험협회 대회의실서 개최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신종혁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1본부장(왼쪽), 권현오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산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인슈어테크란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으로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등 정보기술(IT)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손보협회는 그간 타 유관기관 협업 및 사회공헌 사업으로 핀테크와 헬스케어 등 인슈어테크 활용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KISA 역시 핀테크·블록체인 스타트업 활성화 및 혁신 서비스 모델 발굴을 지속 지원해왔으며 AI, 빅데이터 등 원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보험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습니다.
양 기관은 ▲인슈어테크 기반 보험상품 확산 지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인슈어테크 교육 등 인력양성 협력 부문에서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습니다.
특히 손해보험사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험 비즈니스 멘토링 및 컨설팅, 손보사와 스타트업 간 수요·공급 매칭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스타트업에는 혁신적 아이디어의 사업성 및 실현 가능성을 가늠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손보사에는 스타트업과 함께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분야의 인슈어테크 활용을 확대해 스타트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돕고, 손보사의 디지털 전환 혁신의 한 축으로 기여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ISA와 함께 인슈어테크 스타트업과 손보사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온 美·中·日 관광객 '이것' 사간다…쇼핑도 각양각색
- 車 빼고 다 힘들다…SK하이닉스, 사상 최악 '적자'
- [단독] 챔프시럽 파랑은 괜찮나?…식약처 "전부 조사"
- 집값 얼마나 비쌀런지…압구정 70층 재건축 추진
- 명동·여의도에 공짜 결혼식장이?…하나금융이 빌려준다
- "20대, 고금리에 연간소비 90만원 줄어…60대이상의 8배"
- 1440만원 목돈…하나銀, '청년내일저축계좌' 내달 1일부터 모집
- 기아 1분기 영업익 2조8740억…전년 대비 78.9%↑
- [뉴스'까'페] 부동산PF에 전세대출까지?…미추홀 새마을금고 건전성 '악화'
- [뉴스'까'페] 은행 알뜰폰 사업 '부수업무 조건' KB국민銀이 '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