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달종사자 대상 보험·세법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달종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평소 이륜차 보험과 세법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배달종사자들의 요구에 따라 무료로 진행됐다.
배달종사자 대상 보험·세법 교육은 업계에서 우아한청년들이 처음이다.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지원한 배달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달종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평소 이륜차 보험과 세법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배달종사자들의 요구에 따라 무료로 진행됐다. 배달종사자 대상 보험·세법 교육은 업계에서 우아한청년들이 처음이다.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지원한 배달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사고 처리나 소득신고 방법 등 배달종사자들에게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지만, 교육하는 곳이 없어 숙지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보험 교육은 이륜차 보험의 이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의 차이, 운전자 보험의 이해와 필요성, 사고 발생 시 사후처리 등으로 진행됐다. 세법 교육은 기본 용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절세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교육은 배달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실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배달종사자를 위해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尹 국빈방미]美, 韓에 44억달러 투자..세일즈외교 '잭팟'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이통3사 중간요금제 출시 완료…"데이터요금 누수 막고 경쟁 활성화"
- "2030년 바이오경제 연간 2조~4조달러 규모 창출"…범부처 협력 필요
- [단독]무신사, 빠른 배송 서비스 출시…네이버 '도착보장' 맞불
- '1분기만에 작년 영업익 절반 벌었다' LG엔솔 美 선제 진출 효과
- 더 쌓인 메모리 재고...SK하이닉스 "당분간 보수적 생산 유지…연내 정상화 기대"
- 허울뿐인 '원전 강국'…고준위 방폐장 부지 선정도 못한 한국 '사실상 유일'
- "AI모델에 132억원 들였는데"…이탈리아 관광 캠페인에 쏟아진 혹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