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뉴진스, 美 빌보드 ‘주목해야 할 K팝 스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4팀이 美 빌보드 '주목해야 할 K-팝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이 매거진에서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 발자취와 성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음악적 철학과 비전, K-팝의 산업적 효과, 글로벌 진출 계획 등을 심도 깊게 분석했다.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빌보드 200' 정상을 밟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K-팝 4세대 리더' 수식어에 걸맞게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하이브 레이블즈 4팀이 美 빌보드 ‘주목해야 할 K-팝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4월 24일(현지시간) ‘K-팝’ 특집호를 발행했다. 글로벌 음악 시장서 지속적이고 신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K-팝의 현황과 미래를 바라보고자 마련된 매거진이다.
빌보드는 이 매거진에서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 발자취와 성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음악적 철학과 비전, K-팝의 산업적 효과, 글로벌 진출 계획 등을 심도 깊게 분석했다. 특히 ‘K-팝 장르를 발전시키는 새로운 물결(new wave)의 아티스트’ 12팀을 ‘주목해야 할 스타(K-Pop Star to Watch)’로 소개했다.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빌보드 200’ 정상을 밟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K-팝 4세대 리더’ 수식어에 걸맞게 호평을 이끌어냈다. 빌보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R&B부터 Trop-po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능숙하게 변주해낸다”라며 “Z세대의 목소리가 하나가 되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오는 5월 22일 컴백을 확정한 엔하이픈(ENHYPEN)도 ‘주목해야 할 K-팝 스타’에서 빠지지 않았다. 지난해 세 번째 미니앨범 ‘MANIFESTO : DAY 1’으로 ‘빌보드 200’ 톱10에 처음 진입(최고 순위 6위)한 이후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이 눈에 띄게 확장됐다는 설명이다. 서울과 애너하임에서 시작돼 5개월 간 총 22회 공연으로 성황리에 치러진 아레나급 월드투어가 그 방증으로 부연됐다.
르세라핌(LE SSERAFIM) 역시 빌보드의 선택을 받았다. 전작인 두 번째 미니앨범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으로 '빌보드 200'서 14위를 기록했던 르세라핌은 내달 1일 정규 1집 'UNFORGIVEN'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앞뒀다. 빌보드는 “르세라핌은 자율적인 강인함(empowered ferocity)이라는 명확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라며 “그들의 음악은 대중과 빠르게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올 여름 K-팝 걸그룹 최초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르는 뉴진스 또한 기대를 모았다. 빌보드는 “작년 7월 데뷔한 뉴진스가 K-팝에 대한 담론을 바꿔놓았다”며 “그리고 1년이 채 되지 않아 빌보드 ‘핫100’에 두 곡(‘OMG’, ‘Ditto’)을 올려놓는 아티스트가 됐다”고 놀라워 했다. 아울러 “내가 소비자라고 상상하고, 나를 가장 놀라게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한다”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인터뷰를 담으며 그의 뛰어난 프로듀싱 전략을 조명했다.
한편 빌보드는 K-팝 위상을 드높인 가장 중요한 성과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선정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어도어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반쪽 된 얼굴→앙상한 팔다리 근황
- 미달이 김성은, 코 성형 재수술 만족 “자연스러워, 원하던 결과물”
- 아이키, ♥남편과 화끈한 결혼 생활 고백 “걑이 샤워 자주해요”(결말동)[결정적장면]
-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에 30억 투자 “나도 피해자, 내일부터 마이너스”
- 박나래, ‘55억’ 단독주택에 한숨…“수도 얼어 친구 집으로 피신” (버킷리스트)
- “BTS 지민 닮고파” 3억 들여 12차례 성형수술한 배우, 후유증 사망
- ‘장동건♥’ 고소영, 앞머리 자르니 상큼하네…누가 50대로 볼까
- 신지, 김종민+빽가 합작 오픈형 화장실에 버럭 (안다행)[결정적장면]
- 박수홍 “♥김다예와 통장 오픈, 대신 건들지 않기로” (조선의 사랑꾼)[결정적 장면]
- 아내 불륜남 잡으니 “아들하고 닮아” 충격…‘더 글로리 급’ 사기 결혼 폭로(세치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