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 5월 4일~6일 개최

2023. 4. 26. 14: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을 개최한다.

먼저 어린이 축제 행사 부스에서는 바람개비 또는 가족사랑 팔찌 만들기, 책 속 좋은 글 타투스티커 붙여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니TV 부스에서는 캐릭터 풍선, 장난감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베베핀 하우스'를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을 개최한다.

먼저 어린이 축제 행사 부스에서는 바람개비 또는 가족사랑 팔찌 만들기, 책 속 좋은 글 타투스티커 붙여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니TV 부스에서는 캐릭터 풍선, 장난감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베베핀 하우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의 개막공연은 인기 유튜버팀 ‘웃소’가 맡았으며, 5월 4일 오후 4시부터 광화군광장 특설무대(놀이마당)에서 진행된다. ‘웃소’는 유형별 공감, 피하기 시리즈, 하찮은 대회 등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콘텐츠를 무대에서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또 5일과 6일에는 지니TV 키즈랜드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포토존과 무대가 마련되며, 특히 어린이날에는 ‘캐릭터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열리며,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장기자랑 무대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6일에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광화문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를 진행한다. 미취학 어린이(4세 이상) 100명, 초등저학년 150명, 초등고학년 150명 등 총 400명을 사전 접수받으며, 참가자 확정 명단은 5월 2일 광화문광장 누리집과 광화문아트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장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광화문광장은 나무와 풀, 물길, 분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가득한 공간으로 가족끼리 나들이 오기 좋은 도심 속 대표공간”이라며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이 광화문광장에서 사랑받고 즐거움을 누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lzz422@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