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20개 전문 투자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서울 한국거래서 IR센터에서 한국바이오협회,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제14회 스마트 스타트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리즈 B, C 및 상장준비 등 후속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바이오기업 중 바이오협회에서 사전 공모로 선정한 우수 바이오기업 8개사의 투자설명회(IR)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서울 한국거래서 IR센터에서 한국바이오협회,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제14회 스마트 스타트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자금애로 해소와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리즈 B, C 및 상장준비 등 후속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바이오기업 중 바이오협회에서 사전 공모로 선정한 우수 바이오기업 8개사의 투자설명회(IR)를 진행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 등 바이오 분야 전문 투자기관(VC) 14개사와 종근당, 안국약품, 대웅제약 등 전략적 투자자(SI) 6개사가 참여해 투자·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한국거래소와 딜로이트 안진은 바이오 분야 코스닥 시장 동향 및 전망,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동향·전망 등을 공유했다. IR 참여 바이오기업과 국내 주요 투자자 간 개별 미팅도 실시했다. 산업부는 투자자와 관심기업 간 후속미팅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필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은 “최근 투자시장 위축으로 바이오기업의 투자 유치 여건이 녹록지 상황”이라면서 “이번 행사로 바이오기업과 투자자 간 소통과 협력이 확대돼 상생협력으로 이어직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尹 국빈방미]美, 韓에 44억달러 투자..세일즈외교 '잭팟'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尹국빈방미]美 “韓 디지털 미래에 투자할 것”…'첨단기술 동맹' 확인
- 나임네트웍스, 클라우드를 통한 병원 IT 인프라 혁신 노하우 제시
-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 “상장 발판 삼아 'K- 대표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
- [과학]사용후핵연료 특별법 제정 지지부진…연구계도 '시름'
- '데이터 기반 애자일 정부' 만든다···2023 정부혁신 종합계획 발표
- 사라진 日 민간 달착륙선…"착륙 직전 통신두절"
- 러 외무장관 "3차 대전 운운한 건 우리가 아니라 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