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토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퀘스트, 대표 윤병훈)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 플랫폼 "디지털서비스몰"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Toad For Oracle V16.0)"을 등록했다고 4월 25일에 밝혔다.
퀘스트의 윤병훈 대표는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의 GS인증 및 조달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다 쉽게 토드를 구매 및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토드가 고객사의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리스크 감소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퀘스트, 대표 윤병훈)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 플랫폼 “디지털서비스몰”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Toad For Oracle V16.0)”을 등록했다고 4월 25일에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토드 포 오라클 베이스(Toad For Oracle Base)”, “토드 포 오라클 프로페셔널(Toad For Oracle Professional)”, “토드 포 오라클 엑스퍼트(Toad For Oracle Xpert)”, “토드 포 오라클 디비에이(Toad For Oracle DBA)” 등 총 4개 제품이다.
토드(Toad)는 데이터베이스의 분석/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클라이언트 솔루션으로 표준화된 데이터 모델링 기법과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 부하 및 성능 시험을 위한 테스트 환경과 SQL에 대한 튜닝 기법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서비스를 위한 운영 관리 기능까지 갖춰 데이터베이스 개발자와 관리자 및 분석가 모두를 위한 툴이다. Oracle, SQL Server, DB2, MySQL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예산 및 필요기능에 맞춰 최대 7개의 에디션을 제공하고 있다.
토드는 매년 지속적인 업데이트, 정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국내 외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데이터베이스 개발툴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다. 퀘스트의 윤병훈 대표는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의 GS인증 및 조달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다 쉽게 토드를 구매 및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토드가 고객사의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리스크 감소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퀘스트는 4월 26~28일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하여 토드를 홍보할 예정이며, 토드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소개 및 프로모션, 교육안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尹 국빈방미]美, 韓에 44억달러 투자..세일즈외교 '잭팟'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6개 권역별 혁신형 미래의료연구센터 선정…의사과학자 양성 속도
- 중소기업도 탄소감축 인증 받는다…SDX재단, 평가지표 제시
- [尹국빈방미]美 “韓 디지털 미래에 투자할 것”…'첨단기술 동맹' 확인
- 나임네트웍스, 클라우드를 통한 병원 IT 인프라 혁신 노하우 제시
-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 “상장 발판 삼아 'K- 대표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
- [과학]사용후핵연료 특별법 제정 지지부진…연구계도 '시름'
- '데이터 기반 애자일 정부' 만든다···2023 정부혁신 종합계획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