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강사’로 변신한 LG전자 스마트 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자사 스마트TV 플랫폼 웹(web) OS에 탑재한 콘텐츠를 대거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풍부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콘텐츠의 양과 질을 모두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교육·운동 등 고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인기도 높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자사 스마트TV 플랫폼 웹(web) OS에 탑재한 콘텐츠를 대거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풍부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G 채널의 글로벌 가입자 수는 현재 29개국 48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초 25개국 약 2000만명에서 1년 만에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콘텐츠의 양과 질을 모두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교육·운동 등 고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인기도 높다는 평가다.
최근 새롭게 탑재된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에서는 유명 셰프인 고든 램지와 인기 가수 머라이어 캐리로부터 요리와 보컬 수업을 들을 수 있다.
5900만명의 수강생과 20만개 이상의 강의 콘텐츠를 보유한 글로벌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 큐레이션’에서는 ▷챗GPT ▷마케팅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영어 ▷작곡수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강의와 자기 계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홈트족’을 위한 운동 콘텐츠도 확대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운동 자세를 카메라로 감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엑서사이트(Exercite)’ ▷필라테스, 요가, 자전거 등 다양한 운동 종목의 전문가에게 매일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최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엑스포넨셜플러스(Xponential+)’ 등이 최근 탑재됐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
- '활동 중단' 조형기 근황 공개…고급 외제차 타고 '엄지척'
- 중국어 유창한 北유튜버…김치 담그며 ‘파오차이’ 논란
- 편승엽 "세 번의 결혼, 자녀만 다섯 명…셋째딸 걸그룹 출신"
- 50대 패륜남, 출소하자마자 모친 때려 숨지게 해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방시혁 美 빌보드 매거진 커버 장식…“음악 비즈니스 재편한 인물”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생후 3일 아들 호숫가에 버린 20대 엄마…살인미수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