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텁십도 메타버스에서···한솔,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그룹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인 코멘토와 한솔그룹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설립된 가상의 회사(한솔 드림버스 컴퍼니)에 청년들을 채용하고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재택근무 방식의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업 직무 경험 및 취업컨설팅도 지원, 참여 수당도 지급
우수 수료자는 한솔그룹 채용 면접 기회 도 제공
한솔그룹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인 코멘토와 한솔그룹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설립된 가상의 회사(한솔 드림버스 컴퍼니)에 청년들을 채용하고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재택근무 방식의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기업들이 수시 및 경력 채용을 확대하고, 채용 시에도 직무 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청년 계층 대상 업무 경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5월부터 총 3개 차수에 걸쳐 실행 예정이다. 우선 한솔제지(213500)(기술환경, 생산관리, 환경)를 비롯, 한솔홈데코(브랜드전략), 한솔홀딩스(004150)(인사) 등 3개 계열사가 1차로 80명 규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참가자들은 각 계열사에서 모집하는 직무의 현직자와 함께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소정의 참여 수당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한솔그룹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단순한 인턴십 경험에 그치지 않고 실제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취업컨설팅도 지원할 방침이며, 교육 등을 우수하게 수료한 대상자에게는 실제 한솔그룹 채용 면접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이번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관점에서도 의미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