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D-1, 나이트 크로우 마지막 예습
위메이드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아키에이지 워', '프라시아 전기'와 함께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로 창조한 극사실적 세상을 표방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4차 십자군 전쟁 이후 전란의 불씨가 꺼지지 않은 13세기 중세 유럽이 배경이다. 이질적인 문명 간의 충돌과 신앙 대 신앙의 대립, 기사도와 권력을 둘러싼 암투, 인물들의 이념 대립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나이트 크로우 길드의 단원으로 혼란한 정세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나이트 크로우의 지형은 실제 유럽과 가상의 판타지 세계관이 결합되어 친숙함과 신선함으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 5 도입으로 시각적인 완성도와 살아 움직이는 세계가 특징이다. 실사풍 배경을 넘어 아름답고 사실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플레이어는 스스로 선택한 직업을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초기 클래스는 소드맨, 워리어, 헌터, 위치 등 4종이다. 이후 전직 시스템으로 8개 직업으로 분화되고, 3번의 승급을 통해 더욱 강력한 클래스로 거듭난다.
승급 단계에 따라 획득한 기술은 '무기 숙련' 시스템으로 강화가 가능하다. 무기 숙련도가 상승하면 기술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유동적으로 기술을 강화할 수 있다. 강화된 기술은 피해량이 증가하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등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전투는 사실적 묘사와 대규모 전투를 통해 극대화된다. 과도하고 비현실적인 모션, 화려한 스킬 연출보다는 현실적인 액션과 타격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클래스별 전투 스타일에 따라 타격감과 몬스터 피격 액션으로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액션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대규모 전장인 '격전지'에서 빛을 발한다. 격전지는 서버 그룹 단위 분쟁 지역이다. 40레벨을 달성하면 횟수 제한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격전지 대부분이 전투지역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격렬한 전투가 펼쳐진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글라이더'로 다양한 지형지물을 활용한 전투 양상이 특징이다.
격전지는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만큼 일반 필드보다 더 크고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격전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재화 '전공 휘장'으로 다양한 버프, 소모성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공 휘장은 격전지 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보유한 전공 휘장 개수에 따라 순위와 계급이 부여되고, 보상 및 버프가 차등 지급된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전투 외에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료를 이용해 무기, 장비, 장신구, 소모성 아이템 등 수많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제작할 수 있는 '일반 제작'과 각 기술별 아이템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전문 제작'으로 구분된다.
전문 제작은 '단련의 제작술', '도약의 제작술', '총명의 제작술', '번영의 제작술' 4가지로 나눠진다. 플레이어의 클래스 또는 취향에 맞게 제작술을 선택하고 기술에 맞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제작은 아이템을 제작할 때마다 숙련도 경험치를 획득한다. 숙련도에 따라 등급이 나눠지고, 상위 등급일수록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제작술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개인 간 거래 또는 월드 통합 거래소를 이용하거나 '의뢰소'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의뢰 요청도 가능하다. 거래소는 나이트 크로우의 모든 아이템이 유통된다. 다이아를 사용해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보유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다이아 수급처도 명확하다. 의뢰소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의뢰한 일일 퀘스트를 대신 수행하거나 제작 의뢰를 수행하면 다이아 획득이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플레이어가 서로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트리머와 서포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후원 플랫폼 'SSS 펀드'도 눈길을 끈다. SSS 펀드는 스트리머 서포팅 시스템의 약자다.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와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서로 게임을 즐기며 윈윈하는 선순환 시스템이다.
서포터가 SSS 펀드를 통해 인 게임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비례한 '시드'를 받는다. 시드는 SSS 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에게 후원할 수 있다. 스트리머가 활발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하면 서포터를 위한 스트리머 전용 쿠폰이 발급되고, 이를 서포터에게 선물 가능하다.
SSS 펀드의 큰 특징은 스트리머와 서포터 모두 안전하게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진행되는 점이다. 펀드에 조성된 금액은 1시간 단위로 갱신되고, 시드를 후원받은 상위 스트리머 내역도 함께 공개된다. 또한 스트리머는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분배율과 후원금 수령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27일 출시된다.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니지' 시리즈와 '오딘' 그리고 함께 경쟁하게 될 '아키에이지 워', '프라시아 전기'까지. 국내 최초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나이트 크로우가 어떤 흥행 성적을 받을지 곧 증명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