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 냉방 적용 창문형 에어컨 출시…“무풍 유니버스 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무풍 냉방 기능을 더한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WindowFit)'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윈도우핏은 실내기·실외기 일체형으로,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설치가 가능해 각 방마다 에어컨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올해 윈도우핏 신제품에는 직바람 없이 시원함을 선사하는 무풍 냉방 기능이 처음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체 라인업 무풍 에어컨으로 완성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무풍 냉방 기능을 더한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WindowFit)’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윈도우핏은 실내기·실외기 일체형으로,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설치가 가능해 각 방마다 에어컨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내추럴 화이트·캔버스 그레이·세이지 그린·샴페인 베이지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패널 교체도 가능하다. 출고가는 109만원이다.
올해 윈도우핏 신제품에는 직바람 없이 시원함을 선사하는 무풍 냉방 기능이 처음 적용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스탠드형부터 벽걸이형, 천장형, 창문형까지 전체 라인업을 무풍 에어컨으로 완성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제품 전면에 약 2만 1000개의 미세한 무풍 홀을 적용해 직바람 없이도 냉기를 뿜어준다. 무풍 모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MAX) 냉방 모드 대비 소비 전력을 최대 74% 절감할 수 있다.
냉방 성능도 한단계 진화했다. 크기가 더욱 확대된 ‘빅 블레이드’가 제품 가운데에서 50도로 더 넓어진 각도로 회전하며 강력한 바람을 더 멀리, 더 넓고 고르게 보내준다. 냉방 팬은 약 17% 커졌고, 냉방 용량은 기존 제품 대비 3.3㎡ 확대해 방안 구석구석 빠르게 냉기를 전달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저소음 모드 사용 시 32dB(데시벨) 수준으로 소음을 줄여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2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의 마찰음을 감소시키는 ‘트윈 튜브 머플러’와 2개의 실린더가 회전하면서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트윈 인버터’가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기존 R410A 냉매 보다 지구 온난화 지수가 약 33% 수준인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했으며,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소비 전력을 최대 20% 추가로 절감할 수 있어 전기 요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지케어’ 기능은 5단계로 업그레이드됐다. ▷에어컨 종료 후 내부 습기를 건조하는 자동건조 ▷ 스스로 냉매량, 센서 등 상태를 점검하는 AI 진단 ▷물 세척이 가능해 유지비 걱정 없는 필터 적용 ▷무풍 패널과 극세 필터를 간편하게 분리해 직접 세척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 황화구리 성분의 원사를 적용해 유해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구리극세필터가 추가됐다.
이 밖에도 하루 최대 34.3ℓ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며, 배관 설치가 필요 없는 자연 증발 시스템이 적용돼 물통에 모인 물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슬림하게 설치할 수 있다. 공구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손쉽게 조절·고정할 수 있는 ‘간편 안심 설치 키트’와 설치가 제대로 됐는지 직접 확인 가능한 ‘이중 안심 컬러 인디케이터’로 보다 손쉽고 안전하게 설치 가능하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
- 편승엽 "세 번의 결혼, 자녀만 다섯 명…셋째딸 걸그룹 출신"
- 중국어 유창한 北유튜버…김치 담그며 ‘파오차이’ 논란
- '활동 중단' 조형기 근황 공개…고급 외제차 타고 '엄지척'
- “어쩐지 싸다 했더니” 아무도 몰랐던 ‘에어팟’ 짝퉁 구별법?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벌써 만나다니 충격과 공포” 4월부터 출몰하는 모기떼 [지구, 뭐래?]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블랙핑크, 두 달 투어로 1000억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