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대한민국 과학축제 참가…“균등교육 기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에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t(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수도권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의 초등학교와 아동복지시설을 방문, 초등학교 3~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에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t(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수도권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의 초등학교와 아동복지시설을 방문, 초등학교 3~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찾아 해당 지역 아이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의 주요 프로그램인 실험실과 워크숍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들은 실험실에서 다양한 장치물을 체험하며 마찰력, 무게중심, 탄성의 원리 등 자동차의 숨은 기초과학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워크숍에서는 키트를 이용해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며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를 이해한다.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당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2000원을 기부하면 포토 부스 ‘인생네컷’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올해 행사에서는 과학문화 및 주요 전략 기술 성과 전시, 과학계 유명 인사의 특강 및 과학예능쇼 등으로 이루어진 과학융합 콘서트를 비롯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女화장실 ‘양갈래·핑크 교복’ 정체, 40대 男틱톡커였다
- “식판 뺏고 발로 차고”…어린이집서 ‘아동 학대’ 신고
- 편승엽 "세 번의 결혼, 자녀만 다섯 명…셋째딸 걸그룹 출신"
- 중국어 유창한 北유튜버…김치 담그며 ‘파오차이’ 논란
- '활동 중단' 조형기 근황 공개…고급 외제차 타고 '엄지척'
- “어쩐지 싸다 했더니” 아무도 몰랐던 ‘에어팟’ 짝퉁 구별법?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벌써 만나다니 충격과 공포” 4월부터 출몰하는 모기떼 [지구, 뭐래?]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블랙핑크, 두 달 투어로 1000억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