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재단, ‘2023 한-아프리카 스타트업 경진대회’ 성황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아프리카재단이 '2023년 한-아프리카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대해 참여자를 성황리 모집 중에 있다.
본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스타트업! 부스트업! 캠프'를 통해 아프리카(튀니지) 현지의 스타트업 시장을 조사하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사업 아이템의 고도화를 견인하는 등 아프리카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스타트업! 부스트업! 캠프’를 통해 아프리카(튀니지) 현지의 스타트업 시장을 조사하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사업 아이템의 고도화를 견인하는 등 아프리카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발굴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아프리카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창업자로, 선발 시 각 분야 맞춤형 컨설팅과 ‘스타트업! 부스트업! 캠프’(튀니지 진행)에 참여를 지원(항공 및 숙박)하고, 결선 심사를 통해 사업 지원금(지원 규모 4,0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해당 사업의 참여 모집은 오는 5월 3일까지다.
한·아프리카재단 관계자는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기 위해 오리엔테이션과 선배 창업가와의 동창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한-아프리카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아프리카 대륙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아프리카재단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