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열풍 편의점까지 왔다
이마트24가 인기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신카이 작가의 인기작인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도서 3권과 각 작품 미니포스터 3종, 스즈메의 문단속 캐릭터 책갈피 2매로 구성된 패키지 1000세트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달 8일 개봉 후 38일 만에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제치고 국내에 개봉한 일본 영화 중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날 기준 누적 관객수는 495만명으로 5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뒀다. 2017년 개봉한 <너의 이름은>과 2019년 <날씨의 아이>는 각각 308만명, 74만명을 동원했다.
패키지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27일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에서 예약구매를 하면 된다. 직접 날짜와 매장을 지정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정가는 3만9000원으로, 모바일앱 예악판매 10% 할인을 적용해 3만5100원에 살 수 있다.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1950원이 증정된다.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판매로 이색상품을 내놓으며 충성고객 확보를 노리고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원하는 상품을 수소문하거나 헛걸음하지 않아도 되고, 점주 입장에선 재고 부담 없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앞서 예약판매를 통해 2만8000원 상당의 고급 수제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자사 캐릭터 ‘원둥이’ 굿즈를 선보였다.
안지환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국내 누적 관객 수 900만명 이상을 동원한 만큼 소장용 굿즈 개념으로 선보이는 패키지 또한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민심의 법정서 이재명은 무죄”···민주당 연석회의 열고 비상행동 나서
- 40대부터 매일 160분 걷는 데 투자하면···수명은 얼마나 늘어날까?
- 드라마인가, 공연인가…안방의 눈과 귀 사로잡은 ‘정년이’
- 중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 다치게 했다가···성인 돼 형사처벌
- 은반 위 울려퍼진 섬뜩한 “무궁화꽃이~”···‘오징어게임’ 피겨 연기로 그랑프리 쇼트 2위
- ‘신의 인플루언서’ MZ세대 최초의 성인···유해 일부 한국에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