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대덕특구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한국거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와 공동으로 '대덕특구 벤처?연구소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를 5월 10일 오후 1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구재단은 기술창업 기업, 연구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터 지원,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자금조달 애로해결을 지원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한국거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와 공동으로 ‘대덕특구 벤처?연구소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를 5월 10일 오후 1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구재단은 기술창업 기업, 연구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터 지원,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자금조달 애로해결을 지원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닥?코넥스 상장제도와 인프라 및 거래소의 주요서비스를 소개하는 동시에 최근 기업공개(IPO) 동향을 소개하는 등 기업성장전략에 따른 1대 1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 1부에서는 △코스닥?코넥스 상장을 위한 기업성장전략 △스타트업을 위한 한국거래소 혁신성장지원 서비스 등의 주제발표를 통해 특구내 상장 관심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거래소 담당자와 기업별 주요이슈에 따른, 코스닥 상장요건 충족 여부 및 상장 예상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대 1 맞춤형 상장 개별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닥?코넥스 상장에 관심 있는 기업은 참여신청 링크 접속을 통한 신청서 제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5월 4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대덕특구에는 수젠텍, 진시스템, 신테카바이오 등 총 56개사의 코스닥 상장기업이 있고 2007년 19개사에서 2021년 56개사로 약 3배 정도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악화로 인해 기업의 자금조달 지원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특구재단은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들이 실질적 정보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