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 영종 공공분양 추가 모집…중도금 없이 유주택자도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본부가 인천 영종 공공분양주택에 대한 추가 모집을 공고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서는 지역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까지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영종하늘도시는 하늘고·과학고·국제고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청약은 다음달 2~3일 LH 청약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본부가 인천 영종 공공분양주택에 대한 추가 모집을 공고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서는 지역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까지 지원할 수 있다.
또 당초 분양대금의 40%의 중도금을 없애 향후 입주 시 잔금 90%를 내면 된다. 주택공급가격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전용 84㎡는 3억원대로 책정됐다.
기존 미분양 판매대책으로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이자후불제 등 많은 방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이번 LH는 중도금을 모두 잔금으로 이월하면서 중도금 대출 자체를 필요 없게 했다.
업체 관계자는 "종지역은 동북아 최대 규모 복합 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금년 말 개장 예정으로 항공산업뿐만 아니라 '골든테라시티' 등 레저·엔터테인먼트가 복합된 웰빙시티로 미래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이라고 전했다.
해당 단지는 영종도 내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주거타운에 입지하고 있다. 더불어 영종하늘도시는 하늘고·과학고·국제고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청약은 다음달 2~3일 LH 청약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무주택세대구성원이 아닌 유주택자는 3일에 접수하면 된다.
masterk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